UPDATED. 2024-04-19 15:35 (금)
거제시 청소년 문화축제 성황
거제시 청소년 문화축제 성황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8.05.30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스스로 기획하고, 진행하고, 홍보하고, 참가하는 진정한 청소년 문화축제

“찬란히 빛나라 청소년이여” 를 외치며 준비된 거제시 청소년 문화축제가 지난 26일(토) 독봉산 웰빙공원 일원에서 개최되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거제시 청소년 문화축제는 거제시가 주최하고 거제YMCA(이사장 김선일)가 주관하여 5월 26일(토) 독봉산 웰빙공원 중앙광장 특설무대를 중심으로 독봉산 웰빙공원 일원에서 청소년과 거제시민 2,500여명이 참여하였다.

이날 행사의 준비는 청소년 기획단으로 참여한 자원봉사자 400여명이 체험마당분과, 놀이마당분과, 무대행사분과, 취재분과, 소통마당분과, 액션마당분과 총 6개 분과로 나누어 활동하였고 작년에 비해 청소년들의 직접 참여가 한층 더 늘어났다. 이들은 한달이 넘는 시간동안 준비과정을 거치며 청소년 스스로가 기획하고 진행하였다는데 큰 의미를 두고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었다.

이번 청소년 문화축제의 소제목인 “찬란히 빛나라 청소년이여” 또한 기획단 청소년들이 직접 만들어낸 소제목으로 청소년들이 축제를 준비하는 과정이나 행사에 참여한 청소년이 빛나는 진정한 청소년축제로 만들어 나갔다.

놀이마당과 체험마당에는 총 33개의 부스가 운영되어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이 직접 운영하며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놀이마당에는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청소년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돋보였으며 체험마당에는 다양한 체험거리로 많은 참여자들의 흥미와 참여를 이끌어 내었다.

이 밖에 올해 처음으로 소통마당인 “사람책도서관”이 진행되었는데 소수자 인권, 우리시대의 성역활, 학교밖 이야기, 우리지역의 직업인으로 주제를 나누어 사람책 34명과 독자 150여명이 함께하여 우리지역 청소년과 소통의 장을 펼쳤다.

또한 청소년들의 역동적 활동과 팀웍을 발휘해야 하는 “청소년문화축제 오리엔티어링”을 통해 5명이 한팀으로 참여하여 미션수행을 통한 지역문화와 역사의 이해와 우정을 다질 수 있도록 했다.

청소년 축제에 빠질 수 없는 댄스, 가요 열린무대에는 22개팀이 참여하여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뽐내기도 했다.

이날 개회식에는 김선일 거제YMCA 이사장, 김현규 거제시 주민생활국장, 반대식 거제시의회 의장이 청소년문화축제를 축하하고 청소년들을 격려하였다. 이어 모범청소년 표창과 청소년 건전육성을 위해 노력한 청소년 지도자에 대한 거제시장 표창을 수여 하였다.

이렇게 진행된 이날 행사는 거제YWCA 청소년오케스트라단의 폐막공연과 거제YMCA 김선일 이사장의 폐회선언과 함께 아쉬움을 뒤로하고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