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0:22 (수)
변광용, 이순신 테마파크 조성사업 ‘공방’
변광용, 이순신 테마파크 조성사업 ‘공방’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8.06.11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폐교를 활용한 국제구호기구 본부

변광용 거제시장 후보가 공약한 이순신테마파크 조성 사업의 실현 가능성이 도마에 올랐다.

변 후보가 관광 핵심공약으로 밝힌 이순신 테마파크는 지난 9일 오후 열린 KBS 주관 방송토론에서도 논란이 됐다.

변 후보는 방송토론에서 “검토 후 문제가 있다면 취소하면 된다”는 취지의 답변을 해 공약 채택 과정의 허술함을 드러냈다.

서 후보캠프 관계자는 “공약은 최종적으로 후보가 결정한다. 그러나 그 이전에 사업의 필요성과 타당성, 사업주체, 예산규모 및 확보방안, 사업추진시기 및 사업기간 등을 꼼꼼히 따져 실현 가능성이 있는지 등 다양한 검토과정을 거친다” 고 밝혔다.

방송토론에서 이 문제를 거론한 이유에 대해서는 “공약검증도 공약을 채택하는 방법과 같이 진행된다. 하지만 이 사업은 사업주체의 사업접근법과 예산확보 방법, 사업 타당성 등을 따지기 위해서 였다.”고 밝혔다.

변 후보는 예비후보 등록 후인 지난 5월 25일 한 언론사 대표와 가진 직격인터뷰에서 “(3000억원 규모) 이순신 테마파크를 조성하겠다” 고 공약했다.

변 후보는 “00구호기구라는 단체가 있는데, 이 단체가 이순신 장군과 관련한 사업을 제안해서 제가 얼마 전에 후보 자격으로 이 기구와 협약을 맺었다.” 고 자랑했다.

이 단체는 국제구호를 표방하는 국내 비영리단체로 사업비 조달은 모금방식인데 구호 목적 외 사업 추진을 하는 것이 바람직한가에 대해서도 논란의 여지가 있다고 판단, 공약검증 토론주제로 정하게 됐다고 전했다.

서 후보 캠프는 변 후보의 공약사업 중 ‘조선 해양 EXPO’ 와 ‘와현-해금강 구간의 모노레일 설치사업’ 의 문제점을 타 방송사 토론회 공약검증을 통해 지적한바 있다.

한편, 해당 구호기구는 자신의 단체가 TV토론회와 SNS를 통해 폄하됐다며 기구가 운영하는 인터넷신문에 명예훼손에 따른 법적대응을 밝히며 반박글을 게시한 상태다.

서 후보는 TV토론에서 이 단체를 폄하할 의도는 없다고 밝힌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