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건강
거제시청씨름단, ‘IBK기업은행 단오장사씨름대회’출전

창단 1년 반 만에 통합장사를 비롯해 매화장사와 무궁화장사 등 체급별장사에 잇따라 등극하며 명실상부한 여자씨름의 최강자로 우뚝 선 거제시청씨름단이 2018단오장사씨름대회에 출전하여 다시 한번 우승을 위한 샅바를 당길 예정이다.

거제시에 따르면 거제시청씨름단(부단장 손영민)이 6월16일부터 21까지 6일간충북보은에서 열리는 2018단오장사씨름대회에 윤경호감독을 중심으로 매화급(한유란), 국화급(조아현· 서민희), 무궁화급(정지원· 이다현) 등 총7명의 선수단이 참가하게 된다고 밝혔다.

대회 첫날인 16일(토), 매화/국화/무궁화급 예선-4강 선발을 시작으로17일(일)매화/국화/무궁화급결정전(13시30분~4시,KBSNsports중계방송)이 차례로 열린다.

이번 대회에서도 무궁화급은 가장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그동안 부상으로 한동안 보지 못했던 조현주(구례군청)가 복귀를 알렸고 2018설날대회서 씨름데뷔 후 생애 첫 무궁화장사에 올랐던 정지원(거제시청)과 강호 최희화(안산시청), 올해 구례군청에서 거제시청으로 둥지를 옮긴 영원한 우승후보 이다현(거제시청)까지 치열한 접전을 예상하고 있다. 이밖에도 매화급과 국화급에는 한유란, 조아현, 서민희선수 등 거제시청씨름단의 젊은 피들이 선배들을 위협한다.

거제시청씨름단은 이번 단오대회에서도 설날대회 무궁화급 석권의 여세를 몰아 각 체급 정상을 목표로 경기력향상을 위해 체력강화산악훈련, 실전감각향상을 위한 전지훈련, 기술훈련 등 구슬땀을 흘려왔다.

거제시청씨름단 윤경호감독은 “우리선수들이 각 체급별우승을 목표로 강도 높은 훈련을 묵묵히 소화해 내고 있다”며 단오대회를 앞두고 철저히 준비를 한다는 각오를 전했다.

박명균 거제시장 권한대행은 대회에 참가하는 선수들에게“이번 대회는‘씨름의 날’을 기념하고, 온 국민이 열광하는 민속씨름대회인 만큼 그동안 갈고 닦았던 기술을 마음껏 펼쳐, 거제의 위상을 드높여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번 대회는 6월17일(일)매화/국화/무궁화급 4강~장사결정전(13:40~15:40)을 KBSNsports에서 생중계로 시청할 수 있다.

거제시민뉴스  webmaster@geojesiminnews.co.kr

<저작권자 © 거제시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시민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