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4:30 (목)
계룡초등 씨름부 거제에서 새로운 역사를 쓰다
계룡초등 씨름부 거제에서 새로운 역사를 쓰다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8.06.18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룡초등학교 제 6회 교육장배 씨름대회 4년 연속 종합우승 달성

계룡초등학교(교장 류봉민) 씨름부는 지난 6월 8일 거제 공설운동장 보조 씨름경기장에서 열린 제 6회 거제 교육장배 씨름대회에 출전하였다. 이번 대회에는 계룡초등학교 씨름부 학생들은 물론이고 그동안 씨름부 학생들을 지켜보며 관심을 가지던 계룡초등학교 학생들도 선수로 참여하였다. 이 대회에서 계룡초등학교는 개인전 4,5학년부 청장급, 용사급, 역사급, 장사급 모두 1위를 차지하고, 단체전에서도 2위를 기록하며 전체 종합우승이라는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그 중 용사급 1위를 한 4학년 서금광 학생은 4학년 임에도 불구하고 5학년 학생들을 가볍게 이기며 모두를 놀라게 하여 앞으로 거제 씨름의 샛별로 떠올랐다.

계룡초 씨름부는 창단 이후 줄곧 경남 초중학생 체육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으며 올해는 제 47회 전국소년체전에 경남대표선수를 배출하는 등의 성과를 이루었다. 씨름부 학생들은 아침시간과 방과 후에 꾸준히 씨름 훈련을 하며 더 좋은 성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올해 계룡초 씨름부에 들어와 열심히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4학년 김oo학생은 “올해는 5학년 형들과 붙어 2위를 하였지만 꾸준히 훈련하고 연습해서 다음 대회 때는 꼭 1위를 하고 싶다.”며 소감을 밝혔다.

또한 류봉민 교장은“계룡초등학교가 거제 씨름의 중심이 되어가는 것은 모두 학생들과 지도 감독님의 노력이 모인 결실이다.”며 학생들을 격려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