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포토뉴스
“우리 부부 The 사랑할게요~~”거제시, '건강한 부부, 행복한 부부' 워크숍 성료

거제시(시장 변광용)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거제가정상담센터(센터장 임귀숙)가 주관하는 2018년 상반기 “건강한 부부, 행복한 부부 워크숍”이 지난 6월 30일부터 7월 1일까지 1박 2일간 일운면 도야가족호텔에서 개최됐다.

지난 2006년부터 시작 된 부부워크숍은 모든 가족이 평등하고 행복한 사회를 구현하기 위한 건강가정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교육 위주의 경직된 분위기를 벗어나 다양한 테마로 진행되고 있다.

올해는 ‘여보 다시 The 사랑하자’라는 주제로 관내 거주 부부 12쌍이 참가했다.

워크숍은 에니어그램 성격심리검사를 통해 나와 배우자의 성격유형과 갈등요인을 확인하고 전문가의 맞춤형 코칭을 통해 건강한 갈등해결과 성장전략을 탐색했다.

또한, 가족화를 통한 자기소개, 부부미션, 블라인드 게임, 칭찬손가락, 유서쓰기, 다시 부부되기 선언문 작성 등을 통해 부부의 사랑을 재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 참가자는 “마음속으로 생각했던 부분을 행동으로 표현할 수 있는 용기를 얻었다.”며, “더 많은 부부들이 이 프로그램을 통해 나와 배우자를 재발견할 수 있도록 주변인들에게도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임귀숙 센터장은“건강한 부부가 행복한 가족을 만들 수 있는 초석이 된다.”며“이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한 가족가치가 확산되길 바라며, 하반기에도 워크숍이 진행될 예정이므로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거제시민뉴스  webmaster@geojesiminnews.co.kr

<저작권자 © 거제시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시민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