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30 (목)
거제시의회 옥영문 의장 임시회 개회사
거제시의회 옥영문 의장 임시회 개회사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8.07.04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랑하는 거제시민 여러분!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변광용 시장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그리고 이 자리를 축하해 주시기 위해 참석해 주신 거제언론사협의회장님과 거제지역기자회 회장님을 비롯한 언론관계자 여러분!

오늘 제8대 거제시의회의 개원식을 축하해 주시기 위해 함께 해 주신데 대하여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오늘 우리는 기대와 염원 속에 제8대 거제시의회의 문을 열었습니다.

우리 16명의 의원들이 함께 할 수 있도록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시민의 대표로 선출되신 동료 의원님들과 변광용 시장님께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제8대 거제시의회가 시작되는 이 자리에서 우리는 26만 시민의 권익과 복리증진을 위해, 그리고 시정발전을 위해 직무를 성실히 수행할 것을 서약하였습니다.

오늘의 이 서약을 가슴 깊이 새겨, 4년의 임기 동안 열과 성을 다하여 의정활동을 펼쳐나가야 하겠으며, 대한민국 조선 산업의 메카인 우리 시의 백년대계를 기리며, 항상 낮은 자세로 시민들을 모시겠다는 다짐의 자리이기도 합니다.

국가가 발전하기 위해서는 지방자치가 잘 되어야 할 것이며, 지방자치가 잘 되려면 지방의회의 역량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우리 8대 의회가 이러한 역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지난 1대부터 7대 의회에서 선배님들이 다져놓은 토대 위에 8대 의원님들께서 화합과 열정을 더해 더 발전된 거제시의회가 될 수 있도록 힘을 모아 주시기 바랍니다.

제8대 전반기 의장으로서 생산적이고 창의적인 의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잘못된 관행은 합리적으로 과감히 개선하고, 전문역량 강화와 폭넓은 안목으로 새로운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여 항상 창의적으로 사고하는 선진의회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시민을 위한 정책을 만들고 시민과 함께 소통하는 열린 의회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항상 시민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각계각층의 여론을 수렴하겠으며, 언제라도 의회를 방문하여 자유롭게 얘기할 수 있도록 문턱을 낮추고 문을 활짝 열어 놓겠습니다.

그리고 집행부에 대해서는 견제와 감시, 비판보다는 협력을 통하여 정책대안을 제시하는 등 균형 있는 의회 운영으로 시민의 뜻에 부응하는 시정을 펼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새로운 희망을 안고 출발하는 8대 의회가 끝까지 힘차게 나아갈 수 있도록 의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민선 7기 변광용 시장님! 그리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의회와 집행부는 상호 견제해야 하는 관계 이전에 거제시의 발전과 시민의 복리증진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위해 존재하는 공동운명체이며, 우리 의원들과 공직자 여러분들은 그 목표 달성을 위한 봉사자로서의 사명과 소임을 시민들로부터 부여받았다 할 수 있습니다.

26만 시민을 위해 우리 함께 소통하고 협력해 나가도록 합시다.

아울러, 변광용 시장님께서도 젊음의 힘과 에너지로 변화하는 거제, 역동적인 거제가 될 수 있도록 시정을 잘 이끌어 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마지막으로 많은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우리 16명 의원 모두는 시민 여러분과의 약속을 잊지 않고, 늘 한결같은 마음으로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앞으로도 변함없는 애정으로 지켜봐 주시고 많은 격려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