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0:22 (수)
상문동 청소년자치위원회, 대마도에 문화탐방 떠나
상문동 청소년자치위원회, 대마도에 문화탐방 떠나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8.07.26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 상문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손진일) 산하 상문동 청소년자치위원회(위원장 윤진, 상문고)는 지난 22일부터 23일, 1박 2일 동안 일본 대마도로 문화탐방을 떠났다.

  김수로왕의 신화가 깃든 와타즈미 신사, 조선역관들의 원혼을 위로하기 위한 위령탑 등 신라시대부터 관계가 깊었던 대마도 곳곳에 담긴 우리의 역사를 탐방하며 애국심을 고취시키고, 역사적 사실을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의 시간을 가졌다.

  윤진 청소년자치위원장(상문고 1)은 “책으로 보던 것들을 직접 현장에서 보고 배우니 감회가 새롭다. 우리나라, 우리 마을에 대해 자긍심을 가지고 지역사회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는 어른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손진일 상문동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체험으로 시야를 넓히고 우리 마을에 적용 가능한 사례도 발굴해 지역 발전 기여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상문동 청소년자치위원회는 다양한 마을 의제를 청소년의 시선으로 발굴하고자 경상남도 최초로 구성된 주민자치위원회 산하 청소년 단체이다. 

 벌써 제3기를 맞은 청소년 자치위원회는 장애인복지관 봉사, 환경정비, 캠페인 등 꾸준한 활동을 하고 있고, 하반기에는 모듬북 난타를 통해 소외계층과 청소년을 위한 작은 음악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