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5 (금)
거제YWCA성폭력상담소, “함께 사는 세상, 성폭력 없는 사회 만들기” 캠페인
거제YWCA성폭력상담소, “함께 사는 세상, 성폭력 없는 사회 만들기” 캠페인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8.07.27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YWCA성폭력상담소(소장 주찬희)는 7월25일 거제시 아주동 대우조선해양 남문 맞은편에서 「 함께 사는 세상, 성폭력 없는 사회 만들기 」 슬로건으로  성폭력 예방 인식개선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캠페인에 참여한 기관은 거제YWCA(회장 임옥수), 옥포가온누리태권도(관장 차정화) 수련생들, 거제YWCA성폭력상담소 자원봉사자(시민, 청소년) 등이 함께 했다.

우리 사회에 성폭력, 성추행 등의 문제가 만연해 있는 현실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캠페인을 통해 잘못된 성인식을 개선하고자 하였다. 사회적인 공감대 형성 및 양성평등 실천으로 성폭력 없는 거제, 거제시민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거제시 문화를 만들자고 한목소리로 호소하였다.

참여한 한 청소년(옥포고1 안규환)은 “인권이 존중되면 성폭력을 예방할 수 있다는 이론은 알고 있었지만 캠페인을 하면서 생생하게 더 공감할 수 있었고, 무엇보다 캠페인에 처음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개인적으로도 의미가 크다. 앞으로도 성폭력예방 인식개선 캠페인에 동참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거제YWCA 박광복부회장은 “어릴 때부터 타인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성인권 교육이 학교와 가정에서 일상적으로 이뤄져야한다”고 강조하며 어른들의 동참을 호소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