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30 (목)
거제시 청소년수련관, 인증수련활동 “청소년 재능! 배움을 나누자”보람찬 봉사
거제시 청소년수련관, 인증수련활동 “청소년 재능! 배움을 나누자”보람찬 봉사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8.08.20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김경택) 청소년수련관에서는 지난 18일 수련관을 방문한 아동 및 가족들을 대상으로 청소년수련활동인증 제6160호 ‘청소년 재능! 배움을 나누자’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35조에 따라 청소년이 안전하고 유익한 활동에 참여 할 수 있도록 국가가 청소년수련활동을 심사하고 인증하는 제도로 현재 거제시에는 2개의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청소년 재능! 배움을 나누자’ 프로그램의 주요내용은 청소년들이 단순하고 일상적인 봉사에서 벗어나 종이접기, 짚풀공예 교육을 받고 이를 다시 지역민들에게 나눔을 실천하는 재능 나눔 봉사다.

이 날 활동에 참여한 곽예원(거제옥포고 3학년)양은 “재능을 나누어 주는 봉사활동이라는 점에서 고3이지만 남다른 마음가짐으로 참여하였고, 나도 살면서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한 것(종려나무잎으로 여치 만들기)을 배워서 뜻깊었고, 내가 배운 활동을 다시 아이들에게 조금이나마 가르쳐 주고, 신기해하는 것을 보니 기쁘고 뿌듯했다”고 하였으며, 초등학생 아들과 함께 체험활동에 참여한 거제시민은 “매주 수련관에 오면 새로운 것을 배울 수 있어서 참 좋고, 내가 직접 만들어 보니 신기하고 재밌다고 우리 아이도 이다음에 이런 재능 나눔을 실천하는 아이가 되도록 키우겠다”고 하였다.

본 프로그램을 진행한 거제시 청소년수련관 담당자는 “작은 나눔이지만 나눔을 실천한 청소년들이 뿌듯해 하고 행복한 모습을 보니 좋았고, 당초 연 1회 진행해 왔으나, 내년에는 연 2회로 좀 더 발전시켜 보겠다”고 하였다. (거제시청소년수련관☎055-639-8164~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