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5 (금)
변광용 거제시장, 조선업 위기 타개 기업체 방문 행보 이어가
변광용 거제시장, 조선업 위기 타개 기업체 방문 행보 이어가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8.08.23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광용 시장은 22일, 관내 조선업 협력업체 ㈜ 건화와 오비일반산업단지 내 ㈜삼우이엔지를 방문해 기업체와 근로자 등의 애로사항 해결을 위한 현장 행정을 펼쳤다.

이번 현장 행정은 연일 지속되는 폭염 속에서 땀 흘리며 일하고 있는 현장 근로자의 노고를 격려하고, 조선업 장기 불황에 따른 협력업체 등의 기업 지원 방안 협의를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서 기업대표는 "시장님께서 시정으로 바쁜 중에 기업현장을 직접 찾아오셔서 격려해 주심에 감사 드린다. 조선업 위기 이후, 금융기관에서 조선업에 대한 대출기피로 상당한 애로가 있다. 시에서 적극 조선업 지원책을 마련 해줬으면 한다"며 기업애로사항을 건의했다.

변광용 시장은 "2016년부터 시작된 조선업 불황으로 기업과 근로자들의 가정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최근 양대 조선소 수주가 늘어나고 있는 실정으로 관내 조선업 협력업체 물량 발주, 조선업 근로자 고용인원이 다시 조금씩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우리시의 주력산업이 조선산업이므로, 조선업 부활을 위해 행정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연일 폭염으로 현장 근로자와 기업에서 노고가 많다. 작업현장 내 안전관리 철저로 근로자들의 안전사고 예방에도 노력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날, 변광용 거제시장은 기업과의 간담회 후 현장 근로자들과 구내식당에서 점심을 함께 하며 근로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고충을 청취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