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행정
거제시, 시문시답 On-line 소통게시판 원활 운영

민선 7기 거제 시정의 중심은『시민』이다.

시문시답 - 시민(市民)이 물으면 시장(市長)은 답(答)한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시민이 직접 소통하기 위하여 지난 7월 15일부터 거제시 홈페이지에 열린 시장실을 개설하고, 시민(市民)이 묻고 시장(市長)이 답(答)하는『시문시답(市問市答)』On-line 소통게시판을 운영해 오고 있다.

지난 한 달여간『시문시답』On-line 소통게시판 운영결과 42건이 접수되었다.

생활불편사항에서 공약사항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사항들이 게시되었고, 건의자 또한 학생에서부터 주부, 농․어업 인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시민이 참여했다.

시문시답 답변에 대한 만족도 평가에서는 평소 만나기 어려운 시장님과 소통할 수 있어 아주 만족한다는 내용과 시민이 작은 소리라도 낼 수 있는 공간이 열려 감사하다는 의견을 올리기도 했다.

한편, 시문시답(市問市答) On-line 소통게시판은 시민생활 불편사항부터 각종 진정, 건의, 고충 등 시장과 소통하고자 하는 사항은 무엇이든 게시할 수 있고, 게시된 내용에 대해서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7일 또는 14일 이내에 답변을 하며, 진행과정은 신청인에게 문자로 통보 되도록 했다.

거제시 관계자는 “시문시답 On-line 소통게시판은 시민의 소리를 듣고 직접 소통하기 위한 공간이다.”며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린다고 전했다.

거제시민뉴스  webmaster@geojesiminnews.co.kr

<저작권자 © 거제시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시민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개소리하네 2018-11-04 20:51:00

    개소리하네 소통한다는 것이 시민의 의견은 안들어주고 답변도 안하고 무시하냐 그럴거면 왜 쳐만들어   삭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