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5 (금)
장애인 생활체육대회 성료
장애인 생활체육대회 성료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8.10.05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가 함께하는 스포츠로 건강한 사회 실현이라는 슬로건으로 5회 거제시장애인생활체육대회가 지난 28일 거제종합운동장에서 열렸다.

거제시장애인총연합회(회장 김희천)의 8개 회원 단체와 6개 장애인시설에서 460명의 선수와 참관인그리고 자원봉사자 40명 등 총 70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수 김주아의 사회로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변광용 거제시장거제시의회 옥영문의장거제시교육지원청 안재기교육장경남도의회 옥은숙의원거제시의회 신금자부의장거제시의회 노재하의원전기풍의원 ,박형국의원이인태의원김동수의원김두호의원,이태열의원안순자의원고정이의원경남장애인체육회 문보근사무처장거제시해양관광개발공사 김경택사장님 등 많은 내빈이 참석하였다.

거제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 김문수 감사의 개회선언으로 시작한 이날 체육대회는 총8개의 종목으로 진행되었으며 오전에는 슐런,투호,큰줄넘기 3개의 종목이 오후에는 골볼릴레이플라잉디스크볼불복윶놀이줄다리기육상400m계주 5개의 종목으로 총 4(갈매기팀대구팀동백팀해송팀)의 팀으로 나누어 팀대항으로 진행되었다.

작년과 종목을 달리하여 참석 장애인들 중 460명이 선수로 활약을 했으며 골볼릴레이복불복윷놀이슐런 등 대부분의 종목들을 장애유형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지적장애인휠체어장애인시각장애인들을 의무적으로 선수를 구성하여 체육대회를 진행하였다.

  

올해 체육대회는 작년 우승팀인 대구팀이 종합우승을 차지했으며준우승에는 공동으로 동백팀갈매기팀이해송팀은 4위를 각각 차지했다.

또 이날 행사에는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사랑나눔봉사단 회원 30거제시사회복지협의회 10명의 회원들이 참석하여 자원봉사를 하였으며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사랑나눔봉사단은 중식간식음료대를 맡아 주시고 마무리 청소까지 잘해주셔서 실무자들의 일을 덜어주었고 경남장애인체육회 직원들이 일부경기진행 및 경기물품을 지원하여 행사진행을 도왔다.

지역경기가 어렵다고 하였지만 동부여행사에서는 버스2대를 무료로 지원하여 행사진행을 도왔고대우병원에서는 의료지원아웃백 거제점에서는 빵국민연금공단 통영지사에서는 음료수거제신문사는 후원금을 지원하여 이날 체육대회가 무사히 잘 진행이 되도록 도움을 주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