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옥포청소년문화의집 사회참여 동아리『SMART』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발벗고 나서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김경택) 옥포청소년문화의집에는 사회문제에 대해 깊은 관심을 가지고 더 나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사회참여 동아리 ‘SMART'가 열심히 활동 중이다.

‘SMART' 는 청소년 및 시민 인식개선 캠페인, 지역사회 문제해결, 기부금 모금을 통한 나눔 등을 실천하는 옥포청소년문화의집 소속 동아리로 구체적 활동으로는 5~6월 ‘장난감으로 보는 빈부격차’ 캠페인 활동 2회 실시, 7월 ‘청소년증 홍보 캠페인’, 8~9월 ‘가출 청소년 쉼터 후원을 위한 기부금 모금 활동 및 캠페인 활동, 등 매월 회의를 통해 주제를 정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오는 13일(토)에는 지역사회 축제에 참여해 ‘가출 청소년 쉼터 후원을 위한 기부금 모금 활동’ 체험부스를 계속 운영할 계획이며, 11월에는 ‘나이스’ 사회참여 동아리와 연합하여 ‘소아암 돕기 희망 나눔 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렇게 활동을 통해 모인 기부금은 연말에 우리지역의 가출 청소년 쉼터를 방문하여 따뜻한 후원의 손길을 전달할 계획이다.

‘SMART' 동아리 회장 손금주(옥포고2) 학생은 “ 우리사회가 바람직한 방향으로 변화되기 위해서는 관심과 참여가 얼마나 소중한 것인지를 알게 되었고 우리 동아리부터가 솔선수범하여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는 역할을 하고 싶다”고 전했다.

사회문제 및 나눔실천에 대해 관심과 생각을 하는 것은 쉬우나 이를 여러 사람들과 행동으로 실천하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을 것이다. 그러기에 ‘SMART' 동아리의 활동들이 의미있고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기대된다. 이들에 대해 더 알고 싶으면 페이스북(옥포청소년문화의집 사회참여 동아리 smart)를 방문해 보는 것은 어떨까?

거제시민뉴스  webmaster@geojesiminnews.co.kr

<저작권자 © 거제시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시민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