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2:06 (금)
여성단체협, 거제시 간호사회 간호봉사
여성단체협, 거제시 간호사회 간호봉사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8.10.24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거제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박선숙) 주최, 거제시 간호사회(회장 신순아) 주관으로 지난 13일 제10회 거제시 간호사회 간호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산달도 산전마을 회관에서 산전마을 산후마을 실리마을 주민을 대상으로 가을철 발열성 질환예방과 손씻기 교육과 건강 상담 및 혈압 측정, 혈당 측정을 했다. 건강 상담으로는 건강한 식생활, 고혈압 예방생활수칙, 당뇨예방, 손씻기에 대한 상담을 하였다. 또한 가벼운 좌상이나 찰과상으로 응급처치 할 수 있게 가정에서 꼭 필요한 필수품으로 구급함을 구성하여 파스와 함께 지급했다.

신순아 거제시 간호사회 회장은 “가을 농번기를 맞아 바쁘신 와중에도 간호봉사를 할 수 있도록 참석하신 어르신 분들과 이번 행사를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협조 해주신 김복지 이장님과 행사의 주최로 협력 해주신 여성단체협의회 박선숙 회장님께도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건강증진을 위해 간호사회에서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산전, 산후, 실리마을에는 약 180여명의 주민이 거주하고 있으며 이날 농번기로 바쁜와중에 70여명의 주민들이 참석하시어 가을철 발병 가능한 질환과 치매 및 노년의 건강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특히 쯔쯔가무시병 예방 및 발병 후 증상과 치료에 대한 공감과 참여도가 높았다.

제10회 거제시간호사회 간호봉사에는 거제시보건소, 대우병원, 백병원, 맑은샘병원, 거제대학, 에서 근무하는 간호사들이 봉사활동에 참여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