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역사
제10회 거제여성백일장대회 개최참꽃여성회 주관, 17일 오전11시 중곡동 장미공원서

거제지역출신 여성들의 모임인 거제참꽃여성회(회장 이윤숙)가 창립 12주년 기념행사로 제10회 거제여성백일장대회를 오는 11월 17일 하루 동안 고현 중곡동 중곡초등학교 맞은편 장미공원에서 개최한다.

지역여성들의 문학의식 고취와 건강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매년 개최해 오는 여성백일장행사는 지난해까지 공모형테로 추진해 오다 올해는 현장에서 직접 개최하는 형식으로 진행키로 했다.

참가 대상은 거제지역 여성들과 다문화 가족여성, 거제에 체류하고 있는 외국인 여성이면 되고 시와 수필, 편지글 등 3개 부문에 한하며 주제는 당일 행사장에서 발표한다.

거제참꽃여성회는 경비 절감을 위해 거제시의 지원금을 받지 않고 순수 참꽃여성회 기금으로 백일장을 진행하며 당선자들에 대한 시상식은 별도 개최키로 했다.

입상작품 발표는 인터넷 또는 지역신문에 상재하며 대상 1명 상금 30만원과 트로피, 장원 2명 상금 20만원, 차상 3명 상금 10만원과 트로피가 주어지고 차하 및 참방에게도 상장과 상금이 주어진다. 자세한 문의는 거제참꽃여성회 사무국 전화 638-4444로 문의하면 된다.

40-60대 여성들로 이루어진 거제참꽃여성회는 거제의 전통문화 발굴, 보급, 계승과 건강한 사회지킴이, 교육지킴이를 통해 자녀들의 인성교육과 여성들의 정서함양, 다문화 가족 등에 대한 지원 사업 등을 펴나가고 있는 단체로 이날 파리바케트옆 공터에서 지역 농수산물 판매 바자회 행사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거제시민뉴스  webmaster@geojesiminnews.co.kr

<저작권자 © 거제시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시민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