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5 (금)
경남도노인보호전문기관, 거제 찾아 직접홍보
경남도노인보호전문기관, 거제 찾아 직접홍보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4.07.18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남도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곽인철)은 보건복지부와 경상남도로부터 지정(제2008-1호)받아 경남도내 노인권익을 보호하고, 노인학대예방 및 노인인식개선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기관은 지난 16일 거제시 일대에 위치한 주민센터 및 파출소, 보건지소 등 관공서를 방문해 관할지역 내 노인학대 사례 발생 시 노인보호전문기관의 신고 연계 및 사례 진행 시 업무 협조를 요청하기 위해 직접홍보활동을 실시했다.

직접홍보 활동은 전문상담원이 관공서를 방문해 경상남도노인보호전문기관의 사업과 의의, 노인학대 유형, 노인학대 신고·상담 연락처 홍보 및 경상남도학대피해노인쉼터에 대해 안내하는 활동이다.

이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노인학대의 특성상 잠재되고 은폐되어있는 학대사례를 발굴해 전문적인 도움을 제공할 수 있다.

직접홍보를 접한 관공서의 한 관계자는 “최근에 집이 없어 정처없이 떠돌다가 관공서를 찾아와 하소연 하시는 어르신들이 있는데 노인보호전문기관을 알게되어 앞으로 이런 경우가 있다면 적극적으로 활용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경남노인보호전문기관은 경남도내 18개 시군의 노인학대사례에 대한 직접개입과 함께 노인복지관련기관 종사자들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교육신청과 노인학대신고·상담은 국번 없이 1577-1389번 또는 홈페이지 www.gn1389.or.kr 에서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