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5 (금)
거제시 나다운, 서경석과 함께하는 동감 ․ 공감 토크콘서트를 성황
거제시 나다운, 서경석과 함께하는 동감 ․ 공감 토크콘서트를 성황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8.11.05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 나부터 다함께 시민운동본부(본부장 이양대)에서는 지난 11월 3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거제시 청소년 수련관에서 7번째 동감‧공감 토크콘서트를 개최하여 많은 시민의 참여로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공부보다 중요한 인성교육』라는 주제로 ‘KBS 천상의 컬렉션, tvN 어쩌다 어른, tvN 진짜 공부비법, SBS 창업스타, MBN 지혜의 한 수, 회초리’ 등 다수의 방송출연을 통해 대중에게 잘 알려진 서경석 씨가 진행을 맡았다.

행사는 간략한 내빈소개와 이양대 나다운 본부장, 옥영문 거제시의회 의장의 간략한 인사 후 사회자의 소개로 서경석 씨가 등장하였다.

청소년수련관을 가득 메운 350여명의 시민들은 박수와 환호로 그를 맞이하였으며, 무대에 등장한 서경석씨는 어린 학생 청중에게 특유의 위트가 담긴 가벼운 인사를 건네는 것으로 강연을 시작하였다.

경청, 운동, 경험, 긍정, 겸손, 창의의 여섯 가지 소주제로 구성된 이날 강연에서는 본인의 경험과 방송활동 중의 다양한 사례를 바탕으로 주제별 로 풀어나감과 동시에 부모와 자녀들에게 필요한 생활 중에 실천 가능하지만 간과하기 쉬운 다양한 제안들도 아우르며 진행했다.

1시간가량 진행된 강연 이후 시민들과 공감의 시간이 이어졌다. 시민들은 서경석씨의 강연에 대해 궁금한 점과 개인적인 질문, 라디오 방송에서 지원하고 있는 차량에 대한 요청 등 다양한 이야기로 웃음꽃을 피웠다.

2시간가량 진행된 동감․공감 토크콘서트의 모습은 예전과는 다른 눈에 띄는 변화가 있었다. 질서정연하게 입장시간을 기다리는 모습, 다른 사람의 관람을 방해하지 않으려고 조심하는 모습, 행사이후 쓰레기 하나 없이 깨끗한 공연장의 모습 등에서 시민의식의 아름다운 변화는 생활 주변의 작은 것에서부터 이미 시작되고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