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5 (금)
거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력단절 예방을 위한 ‘체험창업’행사
거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력단절 예방을 위한 ‘체험창업’행사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8.11.22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박선숙)는 21일(수) 오후1시부터 3시까지 여성인력개발센터 대강당에서 여성예비창업자, 여성구직자, 여성재창업자를 대상으로 체험창업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여성이 쉽게 창업 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수제도시락 전문가, 바리스타, 플로리스트, 스팀세차 전문가, 코딩지도사 및 3D펜 전문가 등의 체험부스 6개, 창업자금, 법률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창업컨설팅 부스 3개 총 9개 업체, 여성구직자 등 200여명이 행사에 참여했다.

이번 체험행사는 창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을통해 우수한 아이템을 발굴하여 예비창업자들에게 안정적인 창업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창업컨설팅 부스 운영을 통해 창업에 대한 생각을 구체화 시키기 위해 마련된 행사이다. 뿐만 아니라 지역 내 창업지원기관 및 소규모 창업자들간의 정보교류의 장이 됐다.

참여부스 중 바리스타와 코딩지도사 및 3D펜 전문가 체험 부스에는 새일센터의 하반기‘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교육 수료생이 시연 강사로 참여하여 의미를 더했다.

박선숙 센터장은 침체된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위해 경력단절여성들이 이번 기회를 통해 참신한 아이디어를 얻고 미래를 설계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 참석자는, 지인과 함께 호기심으로 참여했다가 창업을 깊이 있게 고민하게 되었고, 체험을 통해 다양한 결과물을 직접 볼 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거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임신과 출산, 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의 ONE-STOP 종합취업지원은 물론 여성친화 기업문화 조성을 위해 ▲ 여성친화 일촌기업 협약 ▲ 기업체 환경개선사업 ▲ 기업체 협력망 구축 ▲ 직업교육훈련 ▲ 집단상담프로그램 ▲ 새일여성 인턴제 등 기업체와 지속적인 협조체제로 일과 가정 양립을 위한 가족친화 및 여성친화기업 확대, 여성의 능력개발 기회를 마련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거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 055-634-2064~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