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행정
‘2030년 거제 도시기본계획’공청회 개최

거제시는 오는 6일 오후 3시 거제시청 대회의실에서 ‘2030년 거제 도시기본계획’에 대해 시민의견 청취를 위한 공청회를 개최한다.

도시기본계획은 도시가 지향해야 하는 바람직한 미래상을 제시하고 정책계획과 전략계획을 실현할 수 있어야 하며, 도시관리계획의 지침적 계획으로서의 위상을 갖고 있으며, 다른 법률에 의해 수립하는 각 부문별 계획이나 지침 등은 거제시의 가장 상위계획인 도시기본계획을 따라야 한다.

이번 공청회는 미래상을 담은 2030년 거제 도시기본계획(안)에 대하여 도시계획, 환경 등 분야별 전문가 토론 후 방청객 의견을 듣는 순서로 진행된다.

이날 공청회를 통해 제시된 시민과 관계전문가들의 의견을 모아 합리적이고 바람직한 방향으로 ‘2030년 거제 도시기본계획’을 수정․보완할 계획이다.

전문가 토론은 경남도립거창대학 강호근 교수 등 5명이 참석하여 분야별로 의견을 제시할 예정이며, 시민들도 참석해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이번 공청회를 시작으로 12월 20일까지 시민의견을 청취한 후 시의회 의견청취, 거제시 도시계획위원회 자문, 경상남도 도시계획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내년 상반기까지 ‘2030년 거제 도시기본계획’을 확정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2030년 거제 도시기본계획(안)은 장기적이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기틀을 마련하고자 추진중인 사항”이라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고 덧붙였다.

거제시민뉴스  webmaster@geojesiminnews.co.kr

<저작권자 © 거제시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시민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