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변광용 거제시장, 삼우이엔지 Stone Carrier 건조계약 체결식 참석삼우이엔지 대형 운반선 건조계약 체결 중소업체 독자생존 가능성 제시

변광용 거제시장은 3일 연초면 오비리 오비일반산업단지 입주업체 인 ㈜삼우이엔지와 ORIDA KISEN과의 Stone Carrier 3+3척 ships 3척(360억 원) 건조계약 체결식에 참석했다.

이날 체결식에는 MSK GLOBAL GROUP 회장, 국민은행 거제지역 본부장 등 100여명이 참석하였고, 이번 건조계약 체결로 조선업 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조선관련 업체에 새로운 시장개척과 대형 조선소의 물량의존에서 벗어날 가능성을 제시했다.

㈜삼우이엔지는 강선건조, 선박블록 등을 제조하는 업체로 지난 2016년에는 양대 조선소를 제외한 지역 중소업체에서 처음으로 대형 바지선을 건조하였으며, 지난해 12월에는 태국과 바이오발전 설비 2기(1억 2천만 불)를 계약한 바 있다.

변광용 시장은 축사를 통해 “거제의 중소기업들이 삼우이엔지 처럼 자체적 역량을 키워 경쟁력을 갖추게 되면 고용 창출 증대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며 “거제시 차원에서도 중소업체에 지원이 필요한 부분이 있으면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밝혔다.

거제시민뉴스  webmaster@geojesiminnews.co.kr

<저작권자 © 거제시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시민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삼성정문시위꾼또라이 2019-01-10 11:36:52

    장평삼성정문시위꾼 또라이가 삼우이엔지에서 떼쓰던데,,
    그 또라이 적폐 사라지길 기원합니다.   삭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