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2:06 (금)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인권경영위원 위촉식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인권경영위원 위촉식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9.01.17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김경택)는 16일 공사 임직원을 비롯한 모든 이해관계자들의 인권보호와 증진을 위해 인권경영위원회를 발족하고 외부위원 3명에 대한 위촉식을 개최했다.

인권경영위원회는 인권침해 사안의 조사 및 처리, 인권경영 업무에 대한 중요사항을 결정하는 의사결정을 대표하는 기구이며, 내부위원 3명, 외부 위원 3명 등 모두 6명으로 구성되어 활동하게 된다.

이날 위촉된 외부위원들은 고객대표 1명, 인권전문가 2명 등 다양한 이해관계를 대변하도록 구성하였으며, 앞으로 공사에서 발생하는 인권경영의 전반적인 사항들에 대해 심의·의결할 예정이다.

위촉식에 이어 진행된 제1차 인권경영위원회 회의에서 위원들은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의 ‘인권경영헌장’에 대해 검토, 심의했다.

김경택 사장은 “인권경영위원회를 구성을 통해 인간의 존엄과 가치를 공사 조직에 뿌리 내리게 하고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인권 보호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위촉된 인권경영위원은 ▲남인택(바르게살기운동 거제시협의회 사무국장) ▲정수진(정수진법률사무소 변호사) ▲신연옥(청아노무법인 노무사) ▲이영춘(경영개발본부장) ▲김형만(경영지원팀장) ▲윤창민(노동조합 사무국장) 등이다.

공사는 오는 22일 인권경영헌장 선포식을 공공청사 6층 대회의실에서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할 예정이며 인권영향 평가도 7월 중 시행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