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2:06 (금)
집돌이·집순이라면 꼭 봐야 할 재미난 산수화 ‘누워서 거제 유람’
집돌이·집순이라면 꼭 봐야 할 재미난 산수화 ‘누워서 거제 유람’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9.02.14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토존·선비 의상 체험 무료 진행···오는 3월 6일까지

“추운 겨울 바깥에 나가기 싫은 집돌이·집순이들은 다 모여라! 전시실에서 옛 선비처럼 느긋하게 거제도 산수 유람 어떠세요?”

거제시문화예술재단(이사장 변광용)은 오는 3월 6일까지 거제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기획전시 <누워서 거제 유람>을 개최한다.

방 안에 드러누워 그림을 보면서 상상으로 명산을 유람한다는 와유(臥遊)의 정신을 모티브로 한 이번 전시는 거제도의 명승지를 그린 거제문화예술회관 소장 현대 한국화 작품들과 산수화의 변천과 와유 사상에 대한 알기 쉬운 설명으로 꾸며져 관람객들이 한국화 작품을 좀 더 친숙하게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는 방학기간을 맞은 아동과 청소년들을 위해 선비 의상을 직접 입어볼 수 있는 코너와 포토존도 무료로 마련되어 상시 운영된다.

거제문화예술회관 기획전시 <누워서 거제 유람>은 2월 9일부터 3월 6일까지 거제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개최되며,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매주 수요일 오후 3시에는 ‘해설이 있는 山水감상’이 열리며 그 외 상시 관람 및 체험은 무료로 진행된다. 전시와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거제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www.geojeart.or.kr) 또는 전화 (055-680-1014)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