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4:30 (목)
김성갑 도의원, 대우조선해양 협력업체 간담회
김성갑 도의원, 대우조선해양 협력업체 간담회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9.02.21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의회 김성갑 경제환경위원장은 지난 19일 거제시청에서 경상남도 문승욱 경제부지사, 거제시 허동식 부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대우조선해양 사내외 협력업체 대표와의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1월 31일 산업은행이 발표한 대우조선해양 민영화 발표 이후 현대중공업이 최종 우선협상 대상자로 선정됨에 따라 거제지역 협력업체들의 기대감과 우려 사항을 청취하고 향후 조선업 관련 전망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최근 현대중공업의 대우조선 인수 절차가 진행됨에 따라 업계의 전문가들은 빅3 조선사가 빅2로 재편되면 저가 수주 경쟁 현상이 사라지고, 수주 경쟁력을 확보하여 세계시장의 주도권을 쥐게 될 것이라고 진단하고 있다.

반면, 거제지역 대우조선 협력사를 중심으로 업계에선 현대중공업으로 일감이 우선 배정되어 오히려 거제지역 협력업체들은 일감을 확보가 어렵지 않을까하는 우려와 함께 거대 원청의 횡포가 더 심해지는 것은 아닌지 염려하는 목소리도 있다.

특히, 현대중공업과 대우조선해양 양사의 노조가 인력 구조조정을 걱정하며 이번 인수를 반대하고 있는 상황이라 현대중공업의 대우조선 인수가 거제지역에 미치는 파장이 클 것으로 전망된다.

따라서 이번 간담회는 사내외 협력업체들이 현장에서 체감하는 부분과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향후 사내외 협력업체들의 2차 피해를 방지할 수 있도록 도의회 차원에서의 지원방안이 무엇인지를 함께 고민하는 차원에서 자리를 마련하였다.

김성갑 경남도의회 경제환경위원장은 이날 간담회에서 “이번 현대중공업의 대우조선해양 인수는 조속한 경영정상화를 위한 것으로 당장의 추가 구조조정은 없다고는 하나, 거제지역 사내외 협력업체들과 노조, 지역사회가 우려하는 일이 발생되지 않도록 대책을 강구하는 등 도의회 차원에서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