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0:09 (목)
농산물품질관리원 경남지원 강귀순 지원장 거제유기농영농조합 현장방문
농산물품질관리원 경남지원 강귀순 지원장 거제유기농영농조합 현장방문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4.07.22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농산물 생산자의 현장 애로사항 등 건의사항 수렴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경남지원 강귀순 지원장과 일행은 지난 17일 거제유기농영농조합(대표 옥대석)을 방문해 친환경 인증 농가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수렴했다.

이날 방문에는 거제유기농영농조합과 계약재배를 하고 있는 무농약쌀 재배단지 대표와 친환경 표고버섯을 생산하는 신현농협 표고버섯 작목반 임원들과 함께 거제 친환경 농업의 발전 방향을 비롯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특히 이날 친환경 농산물 재배 농민들은 친환경 직불금 대상 기간 3년후의 보조금지원 요청, 민간인증기관의 행정처분으로 친환경 인증자가 선의의 피해를 보는 문제점 지적, 친환경 농산물의 인증비용의 부담, 친환경농업 육성법이 지자체에서 잘 지켜질 수 있도록 중앙정부 차원의 관리와 감독의 요청, 영농교육 현장의 친환경 농법 홍보와 교육을 통한 친환경 농업 홍보, 친환경 농산물에 대한 직접적인 지원 방안 등 다양한 현장의 목소리를 전달했다.

한편 거제유기농영농조합은 거제시 유기농 인증 1호 농장으로 거제시 관내 무농약쌀 재배 농민들과 100% 계약 재배를 7년 동안 지속해 오고 있으며 유기농 표고버섯을 비롯한 지역 친환경 농산물 생산과 유통, 학교급식과 체험농장과 주말농장을 운영하고 있는 우리지역 대표 친환경 농산물 생산, 유통 업체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