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2:06 (금)
거제 고현동 중곡민원센터 8일 개소
거제 고현동 중곡민원센터 8일 개소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9.03.08 2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 고현동주민센터는 지난 8일 오전 10시 변광용 거제시장, 옥영문 의장, 김성갑 도의원, 시의원을 비롯한 지역주민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고현동 중곡민원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고현동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인 퓨전난타 식전행사와 경과보고, 거제시장 인사말과 내빈축사, 현판 제막, 시설 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고현동 중곡민원센터는 민선7기 공약사업으로, 고현동 전체 인구의 60% 정도가 거주하고 있는 고현동 중곡지역 주민들에게 보다 편리한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설치되었다.

위치는 중곡GS슈퍼마켓 주차장 맞은편이며, 연면적 125제곱미터 규모에 민원상담 및 발급 창구와 민원대기실, 문서고, 직원 회의실, 탕비실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고현동 중곡민원센터는 2월 중순에 준공된 후, 각종 집기 등을 구비하고 1주일 정도 시험 운영을 가진 뒤 오늘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중곡민원센터는 6급 이하 직원2명과 사회복무요원 1명, 공공근로 1명 등 총 4명이 상주근무하며 등초본, 임감증명, 전입신고, 가족관계증명서, 지방세 관련 증명서, 토지대장, 지적도 등 각종 제증명 발급을 제공하는 한편 신속한 제증명 발급을 위한 무인민원 발급기 한 대를 설치 운영하고 있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중곡민원센터는 민선7기 공약사업으로 그동안 지리적 거리로 인해 불편을 겪은 2만여 중곡지역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보다 빠른 서비스제공을 통해 주민밀착행정을 구현할 것이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