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4:30 (목)
거제시, 중소기업 지원 안내 책자 발간
거제시, 중소기업 지원 안내 책자 발간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4.07.23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장설립승인 처리 데이터 등 기업·시민에게 필요한 정보 적극 공개
▲ 거제시 중소기업 지원안내 책자

거제시는 23일 정부3.0 핵심가치(개방·공유·소통·협력)를 기반으로 수요자 맞춤형 기업지원 서비스를 통한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거제시홈페이지 정비와 함께 거제시 중소기업 지원 안내책자를 발간했다.

이 책자에는 공장설립승인(등록신고 포함)처리 데이터 공개, 기업지원 정책자료 집중화, 산업단지 등 공장입지 분포 지도화를 안내하고 있으며 구체적인 내용은 거제시 홈페이지 생활정보–기업사랑정보 콘텐츠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기업이나 시민 시각에서 필요한 정보를 적극 공개하기 위해 제조업 관련 공장등록 현황에 대한 분석표를 작성하고, 공장설립승인(등록) 신청시 타 개별법에 의해 검토 후 서류미비 등 보완사항이 많아 생기는 민원불편을 줄이기 위해 기존 정보공개(공장등록 현황만 나열식 공개)와의 차별성을 두어 최근 5년간 공장등록된 26개 기업의 기본사항(소재지, 토지이용계획, 업종 등), 업무처리 흐름도, 개별법에 의한 검토사항 및 준비서류 등을 홈페이지에 게재했다.

또 기업지원에 대한 각급 기관의 시책이나 자료가 산발적으로 이루어져 있는 것을 시 홈페이지에 집중화해 시민들의 공공 정보에 대한 집중과 선택의 권리를 충족시켜주고자 했으며, 기관별 홈페이지 접속 방법 및 주요내용은 책자를 통해서도 알 수 있다.

▲ 공장입지 분포 지도화 – 조선지역 외국인 선주 국제 커뮤니티(www.shipowners.kr)

산업단지, 협동화단지, 개별공장 등 공장의 분포현황을 외국인 선주 국제 커뮤니티(www.shipowners.kr) 사이트 MAP상에 지도화해 효율적인 지역 투자 및 기업유치 제고에 이바지 할 전망이다. 사이트 접속 후 왼쪽편 MAP으로 접속해 지도상에 표시되는 아이콘에 마우스를 올리면 기업 기본상세 현황을 볼 수 있다.

중소기업 지원 안내 책자는 가까운 면·동주민센터 및 시청에 비치돼 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조선경제과 조선산업지원담당(639-4124)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