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30 (목)
“고현항 1만평 공원조성, 거제의 랜드마크를 꿈꾸며”
“고현항 1만평 공원조성, 거제의 랜드마크를 꿈꾸며”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9.04.11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조선산업의 메카로서 위상을 재정립하고 해양 관광도시로서의 면모에 걸맞은 지역 랜드마크 조성을 위한 고현항 항만 재개발 사업이 2018년 10월 15일 1단계 준공이 되면서 사업추진이 가속화 되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친환경적 요소를 도입하여 생태계의 보전과 친수성에 대한 배려측면의 공간계획과 해변 친수공간과 구도심지역의 연계성 강화로 도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 경기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거제시 투자유치과에서는 고현항 내 1만평 문화공원 상부시설과 잘 어우러지는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2월에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하였다.

공모전에 대한 거제시민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로 시민들의 많은 의견(47건)이 접수되었으며 3월 한달 간 사전심사와 본심사를 거쳐서 3건의 수상작을 선정하였다.

최우수상은 문화공원을 관광시설구역, 가든구역, 광장구역의 3개 구역으로 나누어 각 구역마다 해저수족관, 테마가든, 설치형 공연장의 시설을 도입한 거제 마린파크가 차지하였다.

우수상은 아쿠아리움을 접목한 사계절 물놀이가 가능한 돔형 실내수영장, 마리나 앞 친수해안, 그리고 여객선 터미널을 갖춘 거제시 다목적 문화공원이 입상하였으며 장려상은 ‘자연을 담다, 거제를 품다, 세계를 보다’를 개발방향으로 한 바람의 공원-블루시티타워가 입상하였다.

4월 9일 거제시청 시장실에서 시상식을 개최하였으며, 수상작은 차후 고현항 1만평 문화공원 상부시설 조성에 참고하여 주차장과 공원이 거제의 명실상부한 랜드마크가 되도록 할 계획이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하여 거제시민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많이 접할 수 있었으며, 시민들의 공원조성에 대한 참여의식도 고취하였을 뿐만 아니라, 이를 바탕으로 주차장과 공원을 조성하여 천만명 관광객의 유치에도 기여할 것으로 판단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