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5 (금)
상동지역 학부모 숙원사업 초등학교 신설 된다.
상동지역 학부모 숙원사업 초등학교 신설 된다.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9.04.24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19일 교육부 심의 통과, 오는 2022년 3월 개교 예정

거제시 상동지역 학부모들의 숙원이었던 (가칭)상동1초등학교가 오는 2022년 3월경 개교할 것으로 보인다.

거제시에 따르면 지난 19일 열린 교육부 중앙투자심사에서 (가칭)상동1초등학교 신설 건이 상정돼 심사결과 승인 결정됐다고 밝혔다.

거제시는 상동지역 인구증가에 따른 학교 환경개선과 상동초등학교의 과밀학급 해소를 위해 관계당국이 적극 나서야 한다는 주민들의 건의를 받아들여 경상남도 교육청은 물론 정부에 상동지역 초등학교 설립의 당위성을 강조해왔다.

특히 변시장은 지난 달 20일 유은혜 교육부장관을 만나 상동지역의 초등학교 추가설립의 시급성을 설명했다.

이번 교육부 중앙투자심사에 앞서 시는 대응투자 방식으로 신설 학교에 강당 건축비 18억원을 지원할 것으로 알려졌다.

시가 대응투자를 통해 건축할 강당은 학교 복합화시설로 지역주민들에게도 문화공간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변광용시장은 “상동지역의 오랜 숙원이었던 가칭 상동1초등학교 신설의 중앙투자심사 통과를 기쁘게 생각하고 상동초등학교신설 추진위원회 관계자와 거제시 관계자등 모든 분들께 감사들 드린다”며“상동지역 학부모의 애로 해소와 학생들의 조속한 교육여건 개선을 위해 상동1초등학교가 계획대로 추진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