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6-26 15:32 (수)
경남산업고, 2019년 경남영농학생(FFK)전진대회 역대 최고 성적!
경남산업고, 2019년 경남영농학생(FFK)전진대회 역대 최고 성적!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9.06.03 1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산업고등학교(교장 김계태)는 지난 29일 김해생명과학고등학교에서 실시된 2019년 제46년차 경남영농학생(FFK)전진대회에 참가하여 금 1, 동 1, 장려 2개를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번 대회 4개 직종에 참가한 경남산업고는 화훼장식 직종에 출전한 조장희(1학년) 금메달, 조경설계직종 안재원(3학년) 동메달, 김민호(3학년) 장려상, 재배이론직종 전찬민(3학년) 장려상 등을 수상하였다.

경남영농학생(FFK;Future Farmers of Korea)전진대회는 농업 인력 양성과 농업교육 발전을 위해 다양한 농업 프로그램 개발과 참여를 통하여 폭넓은 농업 진로를 개척하는데 의의를 두고 대회를 진행하고 있다.

이 대회는 실무경진, 이론경진, 과제발표 등 경남의 5개 농업계고 학생들이 다양한 분야에 출전하여 대회가 치러지고 있다. 또한, 이번 경남대회에서 선발된 학생들은 올 9월에 광주에서 개최되는 전국영농학생(FFK)전진대회에 참가하게 된다.

경남산업고 조경원예과에서는 화훼장식 등 조경원예 분야의 농업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작년초부터는 드론반을 동아리 및 방과 후 학교에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초경량비행장치(드론) 자격증을 취득하는 등의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금년에도 드론반을 운영하여 더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김계태교장은 최선을 다해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둔 학생들과 선생님들의 노고를 격려하면서,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거제의 농업계 분야를 선도할 농업 인력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