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2 10:32 (월)
김성갑 경상남도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위원장, 도정질문
김성갑 경상남도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위원장, 도정질문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9.06.14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거제대교 관리 도 이전과 제2 거제대교 건설계획 질문
경남 전역 도시가스 확대 보급 요청과 거제시 상문동 중학교 신설, 이전 재배치 문제 다뤄

경상남도의회 경제환경위원회 김성갑(거제1, 더불어민주당) 위원장은 지난 13일 열린 364회 정례회 제3차 본회의에서 구)거제대교 관리 도 이전과 제2 거제대교 건설계획 및 도내 도시가스 확대보급에 대하여 도의 입장과 거제시 상문동 중학교 신설 또는 이전 재배치 계획에 대해 교육청에 질의했다.

김성갑 위원장은 구)거제대교는 현재 5천 5백여대가 이용하고 있으나, 지은지 40년이 넘은 노후교량으로 선박 충돌사고 등으로 교량상태가 매우 불량하여 유지․보수에 해마다 수십 억원의 예산이 소요되는 등 거제시에서 관리하는 데는 한계가 있음을 지적하며, 구)거제대교를 경상남도에서 관리해줄 것과 장기적으로는 제2 거제대교 건설이 필요하다고 밝히며, 이에 대한 경남도의 견해를 물었다.

이에 신대호 재난안전건설본부장 및 김경수 경남도지사는 “현재 구)거제대교는 거제시에서 관리하고 있는 농어촌도로이기 때문에 거제시에서 구)거제대교 활용방안에 대한 종합계획 수립이 필요하며, 제2 거제대교 신설 또한 거제시에서 우선적으로 판단해야 할 사안으로, 도 차원에서도 지역 주민의 통행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김성갑 위원장은 “가정용 LPG는 도시가스가 공급되지 않는 지역에 거주하는 주민들과 식당, 노점상 등 에너지 빈곤층에서 주로 사용하는 것으로 도시가스에 비해 가격이 2배 이상 비싼 실정이며, 그 요금조차도 지역별 편차가 심하다고 지적하며, 에너지 복지차원에서 도시가스 보급 확대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고 주장하며, 경남도에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천성봉 경상남도 산업혁신국장은 “도시가스 보급률을 단계적으로 확대하기 위해「제1차 도시가스 보급확대 5개년 계획」을 수립하여 조기 달성하였고, 금년 하반기에「제2차 도시가스 보급확대 5개년 계획」을 수립하여 체계적으로 도시가스 보급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며, “현재 도시가스 미공급 지역은 도시가스 배관설치 공사 추진으로 2021년이 되면 전 시군에서 도시가스를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김위원장은 “거제시 제15학교군 내 6개 중학교가 기존 시가지 쪽에 분포되어 있고 상문동 지역에는 중학교가 없어, 상문동 지역 초등학교 졸업자 증가로 향후 원거리 통학 및 과밀학급 운영 등의 불편이 예상된다.”며, 해당 지역 내 중학교 설립 또는 이전 재배치를 추진하도록 교육청의 대책을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