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9-17 11:08 (화)
거제의 희망, 청년채용을 위한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 개최
거제의 희망, 청년채용을 위한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 개최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9.06.19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와 거제고용복지플러스센터는 오는24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시청 블루시티홀(.대회의실)에서청년채용을 위한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 구직자와 청년 인재를 찾는 기업 간의 직접적인 연계를 통해 일자리 미스매치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기업은 거제시가 추진하는 청년 일잠자리 도움사업에 선정된 30여개 업체이며, 모집 분야는 취부, 용접, 품질검사원, 소방점검, 자재관리, 안전관리, 설계, 사무직 등이다.

이번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 행사를 통해 채용하는 청년은 거제시에 거주하거나 전입예정인 만18세에서 39세 이하 청년으로 당일 이력서, 신분증을 지참하면 현장에서 면접 응시가 가능하다.

행사진행 방법은 직접 참여업체는 현장에서 1:1 면접을 진행하고, 간접 참여업체는 거제시 일자리지원센터 직원이 현장에서 이력서를 접수받아 기업별로 별도 서류전형, 면접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청년 채용을 위한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행사와 관련한 궁금한 사항은 거제시 일자리지원센터(055-639-4148)에 문의하면 된다.

거제 청년 일잠자리 도움사업은 청년(18~39)을 신규 채용할 시 청년의 인건비와 4대 보험료를 월 200만원 씩 1년간 지원하게 되며, 타 지역에서 전입하여 취업하는 청년에게는 월 30만원 한도로 주거 임차비를 지원한다.

거제시 일자리정책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기업은 우수한 인재를 채용하고 청년은 적합한 일자리를 찾아 지역 고용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