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30 (목)
거제시, 저도 유람선 운항사업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거제시, 저도 유람선 운항사업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9.08.25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는 ㈜거제저도유람선(대표자 김재도)을 저도 유람선 운항사업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하였다고 지난 23일 밝혔다.

지난 8월 6일부터 8월 20일까지 공개모집을 통하여 거제지역 4개 유람선사로부터 신청서를 제출받았으며, 8월 22일 외부위원 4명을 포함하여 총 7명으로 구성한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심사위원회를 개최하여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했다.

선정심사위원회는 거제시의원, 해양토목공학 전공교수, 통영해양경찰서 관계자와 거제지역 민간 관광전문가 등 4명의 외부위원과 거제시 해양, 선박, 관광 분야 관계 공무원 등 3명의 내부위원으로 구성하였으며, 공개모집에 신청한 4개 유람선사에 대해 서류심사뿐만 아니라 사업장 현장심사를 거쳐 선정했다.

거제시는 우선협상대자로 선정된 ㈜거제저도유람선과 저도 시범개방 기간 중 유람선 운항에 필요한 세부사항을 논의한 후 최종 합의가 이루어질 경우 저도 유람선 운항사업 계약을 체결한다는 방침이다.

협상에 의한 계약이 체결된다면 ㈜거제저도유람선은 1년간 저도 유람선 운항사업에 대한 일정 부분의 권리와 의무를 갖게 되며 계약기간이 종료되면 자동적으로 그 권리와 의무는 없어지게 된다.

거제시 관계자는 지역 유람선 업계에서 우려하고 있는 저도 유람선 운항사업 후발주자에 대한 불이익, 우선 사업자에 대한 가점 등 특혜는 사전에 분명하게 차단하여 불필요한 오해로 인한 업계 간 경쟁, 관광객 불편 등 사회적 비용을 최소화하겠다고 밝혔다.

거제시는 저도 상생협의체에서 합의한 내용에 따라 시범개방 1개월 후 시범운영 결과를 반영하여 저도 상생협의체 협의를 거쳐 저도 입도 횟수와 인원을 조정할 계획이다.

거제시민과 국민들의 염원에 따라 저도 방문이 확대되거나 저도 유람선 운항사업을 다각화할 필요가 있을 경우, 거제시는 국방부, 해군과의 협의를 거쳐 지역 유람선사를 대상으로 추가 유람선 운항사업자를 선발할 계획도 염두에 두고 있다며, 오는 9월 중순경에 있을 저도 시범개방 준비에 만전을 기하기 위하여 이번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거제저도유람선과 9월 5일까지 본 계약을 마무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