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5 (금)
거제시, 추석 명절 사회복지시설 위문 방문
거제시, 추석 명절 사회복지시설 위문 방문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9.09.04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는 4일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사랑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을 보살피고 따뜻한 명절분위기 조성을 위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하여 온정의 나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시는 연초면 소재 실로암을 시작으로 베데스다의 집, 낮은울타리, 민들레집, 성로육아원, 반야원을 차례로 방문해 거제사랑상품권과 위문품을 전달하고 한분한분 손을 맞잡아가며 한가위 명절 인사를 했다.

변시장은 이 자리에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땀 흘리며 봉사하는 시설관계자들을 격려하고 복지시설 등에 대한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시 차원에서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일 것을 약속했다.

낮은울타리 이동관 원장은 "보다 많은 수용인원 확보를 위한 증축공사에 필요한 국비확보가 절실하다"고 말했다.

변시장은 "시 자체적으로 시설비 지원이 당장은 어려우나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 강구해 보겠다"며 "중앙부처에 적극 건의하여 국비를확보할 수 있는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답했다.

성로육아원 김정욱 원장은 "아동학대방지를 위한 법적 접근성의 어렵다"고 호소했다.

한편, 추석 명절 위문 기간에도 거제시에서 거제사랑상품권 5만원권 248세대(1,240만원), BNK경남은행에서 온누리 상품 5만원권 340세대(1,700만원), 거제시사립유치원연합회에서 백미 10㎏ 230포(환가액 600만원 상당), 삼성중공업에서 농수산물 상품 450만원 상당을 사회복지시설 3개소 배부 등 관내 저소득계층이 따뜻하고 훈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동참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