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30 (목)
거제시 먹거리통합지원센터 등 국도비 31억 원 확보
거제시 먹거리통합지원센터 등 국도비 31억 원 확보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9.10.16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급식지원센터 건립 공약사업 추진 순항’

거제시는 현재 추진 중인 먹거리통합지원센터(공공급식지원센터), 농산물안전성분석실 사업의 정부지원 및 이양사업에 선정돼 국도비 31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먹거리통합지원센터는 시장공약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을 학교, 공공기관, 군부대, 기업체 등에 공급하고 소비하는 지역 먹거리 순환체계 구축의 플랫폼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먹거리통합지원센터는 35억 원(도비 23, 시비 12)을 투입해 거제면 서정리 농업기술센터 청사이전 부지 내 지상 2층 건물, 연면적 2,000규모로 들어설 예정이다.

또한 거제시는 농촌진흥청 농산물안전성분석실 운영사업 전국 10개소에 선정되었으며, 경남도에서는 유일하고 정부정책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시는 2020년부터 2년간 5억 원의 국비를 지원받아 농산물 안전출하를 위한 기반을 구축할 예정이며, 지역의 농촌자원을 활용한 농촌자원복합산업 중 유자와 죽순을 활용한 6차 산업 가공공장 신축 사업비 3억 원도 확보했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이번 먹거리통합지원센터와 농산물 안전성분석실 지원 사업 선정으로 시민들과 학생들에게 안전하고 신선한 지역 농산물을 공급하고 농업인들에게는 판로 확보와 소득향상을 위한 기반을 차근차근 준비하여 지역 순환경제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