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교육청, 학교급식 관계자 위생안전 교육 실시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김홍곤)은 지난 12일(화) 거제시 청소년수련관에서 관내 초·중·고·특수학교 영양(교)사, 조리사, 조리원 430명을 대상으로 「2014. 학교급식관계자 위생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새로운 정부운영 패러다임에 입각한 정부3.0의 핵심인 개방, 공유, 소통, 협력의 일환으로 급식관계자 상호간 정보교류와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학교단위의 업무를 향상시키고 식중독 사고를 예방하기 위함이다.
러너웨이 정현우 대표의 “긍정적 커뮤니케이션” 강의를 통해 학교급식관련 업무 뿐만 아니라 개인과 대인관계에서 비롯되는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자기성찰의 시간을 가져봄으로써 관계의 개선을 통한 협력을 도모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경남혜림학교 하연미 행정실장의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급식”’강의를 통헤 학교급식 안전사고의 사례와 위생관리 기준을 설명하고, 학교급식 업무의 능력향상 및 사명감과 안전의식을 되새겨 급식관계자들의 호응을 받았다.
김홍곤 교육장은 “무더운 더위에도 우리 학생들에게 안전하고, 위생적인 급식을 제공해 주기 위해 애쓰는 학교급식관계자의 노고를 치하하며, 이번 연수를 통하여 학교급식 관계자들 간의 상호정보 교류를 통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식중독 없는 안전한 급식이 될 수 있도록 힘써 주시기”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거제시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