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2:06 (금)
‘거제의 내:일(JOB)을 잡아라!
‘거제의 내:일(JOB)을 잡아라!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9.11.15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일자리 박람회’구직자 600여명 참여

거제시 조선업일자리발굴‧지원협의체가 주최하고 거제시(시장 변광용)와 고용노동부 통영지청(지청장 박종일)이 주관한‘거제의 내:일(JOB)을 잡아라! 2019 일자리 박람회’가 지난 12일, 13일 양일간 600여명의 구직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첫날 12일에는 삼성중공업(주), 대우조선해양(주) 사내협력사 25개 업체가 참여해 1:1 현장면접을 진행하여 168명의 구직자가 면접에 참여했으며, 노동자의 권리보호를 위한 노무 상담도 진행했다.

둘째날 13일에는 아론해양산업, ㈜바람에프엔비, 거붕의료재단 거제백병원, 대우의료재단 대우병원 등 9개 업체가 참여해 경리사무, 마케팅 홍보사무원, 간호사 55명의 구직자가 현장 면접에 참여했다.

또 현장에 직접 참여하지 않고 거제시일자리지원센터가 이력서 접수를 대행한 간접참여업체는 32개소로 총 58건의 이력서를 접수해 해당업체에 전달했다.

더불어 유망직종 소개관에서는 농업창업,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반려동물 관련 직업소개 및 자격증 취득 방법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다.

농업 창업과 1인 미디어크리에이터 특강에는 100여명의 시민이 참여해 농업분야 창업과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되기 위한 콘텐츠 기획, 트렌드 등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농업 창업 및 홍보관에서는 거제 새싹인삼, 유자차, 죽순어묵 시식을 진행하고,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부스에서는 거제시 서포터즈가 직접 방송 제작 방법에 대해 설명하기도 했다.

반려동물 관련 직업 소개관에서는 애견 미용사와 훈련사가 직접 현장에서 미용하는 모습과 간단한 훈련 과정을 선보여 많은 구직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거제시 관계자는 “조선업은 좋은 인재를 채용하여 구인난을 극복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더불어 “일자리 박람회에 참여한 시민들은 다양한 분야에 대한 일자리 정보를 알아보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