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1:02 (목)
'겨울바다의 진객' 대구 마음껏 즐겨 보세요 !
'겨울바다의 진객' 대구 마음껏 즐겨 보세요 !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9.12.13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3회 거제대구수산물축제, 거제 외포항에서 21~22일 이틀간 열려

거제시의 시어(市魚)인 대구 축제가 올해에도 변함없이 막을 올린다.

13회째로 열리는 거제대구수산물축제는 겨울철 거제를 대표하는 어종인 대구와 거제에서 잡히는 신선하고 다양한 수산물을 맛볼 수 있는 행사로 이 달21~122일까지 이틀 간 거제 장목면 외포항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겨울철 진객인 대구를 맛보고, 즐기고, 함께 체험할 수 있고 거제지역의 다양한 수산물을 홍보함은 물론 조선 산업의 경기불황으로 어려워진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도모하여 지역민과 시민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주고 서로 간 화합을 도모하는 축제의 장이 될 전망이다.

거제대구수산물축제위원회(회장 김용호)가 주최하고 거제시호망협의회, 외포청년회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경상남도, 거제시, 수협중앙회, 거제수협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21일 오후 630분 개막식을 시작으로 본격 행사에 돌입하는 대구수산물축제는 경기침체로 얼어붙어 있는 거제시민에게 새로운 희망과 감동을 안겨 줄 다양한 색채의 해상 멀티미디어 불꽃쇼와 깜짝경매 대구축제 버스킹 공연 대구 댄스파티 거제대구 7080 공연 연말 러브인 거제문화 콘서트 등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가 넘치는 행사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축제는 지난해와 같이 민간인이 주축이 되어 개최되는 행사로 축제기간 중 가족과 함께 외포항을 찾은 시민과 관광객이 직접 참여하는 거제대구직거래 장터 맨손으로 활어잡기 대구이어달리기 거제수산물 홍보 및 판매 대구 무료떡국 나누기 수산물 캐릭터 포토존 송년 및 신년 체험 등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행사도 준비돼 있다.

또한 21일 오후 4시부터 식전 공연에는 지역 공연 팀이, 오후 7시부터 열리는 연말 트로트콘서트에는 김주아, 민지, 명진, 딴따라 패밀리 공연과 22일 오후 4시부터 열리는 거제대구 7080 공연과 5시부터는 연말 거제 러브인 문화콘서트가 계획되어 있어 겨울을 만끽하며 여행하는 모든 분에게 아름다운 추억과 함께 따뜻한 사랑을 전할 예정이다.

거제 시어(市魚) 대구는 외포해역을 중심으로 겨울철 거제바다에서 잡히는 대표적 어종으로 매년 12월부터 1월 사이가 그 맛이 최고이며, 날씨가 추워질수록 어획량도 증가하고 대구의 얼큰한 국물 맛은 더 깊어진다고 알려져 있다.

거제시 관계자는 "전국 대표 축제로 승화, 축제를 통해서 조금이나마 어려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고 지역수산물 홍보를 통한 소비 촉진으로 어업소득증대에도 많은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