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2:06 (금)
제21대 거제시 국회의원 예비후보 이기우 공약 발표
제21대 거제시 국회의원 예비후보 이기우 공약 발표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20.02.20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이기우예비후보는 지난 19일 오후 2시 시청 브리핑 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거제시의 경제부활'과 '거제시민의 행복'을 위한 공약을 발표했다.

<제21대 거제시 국회의원 예비후보 이기우 공약 발표 기자회견문>

100년에 한번 나올까 말까한 ‘공무원 신화’ 능력을 바탕으로 거제시, 100년 미래를 열겠습니다.

-거제시 예산 2조원(국비 포함) 시대를 열겠습니다.

존경하는 거제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더불어민주당 거제시 국회의원 예비후보 이기우입니다.

저는 오늘 ‘거제시의 경제 부활’과 ‘거제시민의 행복’을 위한, 저의 약속을 시민 여러분에게 말씀드리고자 이 자리에 섰습니다.

사랑하는 거제시민 여러분!

거제시 연초면에서 출생하여 고교 졸업 후 거제교육청 서기보로 공직생활의 첫발을 내딛었습니다. 교육부 기획관리실장 재임 시 열정과 뚝심으로 “7.20 교육 여건 개선 추진 사업”을 성사시켜 대한민국 교육여건을 획기적으로 개선했습니다.

이해찬 국무총리 비서실장으로 국정운영을 배웠고, 노무현 정부에서는 교육부 차관으로 국정을 운영했습니다.

그리고 김대중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전문위원으로 12대 교육관련 국정과제를 수립했고, 문재인대통령 직속 국가교육회의 위원으로서 미래사회를 대비한 새로운 교육 체계를 마련하는 등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를 설계했습니다.

저는 인천 재능대학교 총장과 한국전문대학교 교육협의회 회장으로 재임 시 학력에 의한 차별을 철폐하는데 앞장섰습니다.

재경거제향인회 회장으로 향인회를 재건하고 이 당시 대통령 후보이셨던 문재인 대통령님을 초청해 고향 거제 발전의 든든한 후원자가 되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거제시 대외협력관으로 활동하며 중앙정부 및 국회와의 친화력을 바탕으로 거제시 예산 1조원 시대를 여는데 기여하였습니다.

지금까지 쌓아온 능력과 경력, 경륜 등을 바탕으로 ‘거제경제 부활’과 ‘거제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을 저의 마지막 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역동적인 경제도시, 풍요로운 문화·산업도시로 발전할 수 있는 ‘새로운 거제’를 위한 ‘5대 공약’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 거제시 예산 2조원 시대를 열고, 정부 주도 신성장 동력 산업을 거제에 유치하겠습니다.

정부의 3대 (시스템반도체, 바이오·헬스, 미래 자동차) 핵심 산업 중 하나인 바이오헬스 산업과 4차 산업혁명, 혁신성장, 과학기술, D.N.A 원천기술, 미래산업 핵심기술 분야 등의 각종 시험 및 연구소를 거제에 유치하겠습니다.

또한 웰니스 농어업을 육성 시켜 도시와 농어촌의 소득 불균형을 없애겠습니다.

거제지역 특성에 알맞은 조선·관광·바이오 헬스 등의 융·복합 첨단 지식 산업을 기반으로 고용불안을 없애는 한편, 일자리를 마련하여 지역 경기를 안정시켜 지속 발전 가능한 거제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이런 신성장 동력 산업 정착을 위해 매년 2,500억원의 예산을 증액시켜 4년 후에는 거제시 예산 2조원 시대를 열겠습니다.

둘째, 4차 산업에 부합하는 스마트 조선소를 구축하겠습니다.

인건비 경쟁에서 벗어나 부품의 국산화와 독자적 설계, 비철금속, 신소재 등 원자재의 국산화와 AI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조선소로 시설을 정비할 수 있도록 국가재정을 지원하여, 고기술·고품질을 통한 수주에서의 국제 경쟁력을 확보하겠습니다.

셋째, 산업과 관광을 연계한 멀티 거제 도시로 개발하겠습니다.

제조업으로 편중된 거제시의 산업구조를 “ICT 융합 웰니스관광 클러스터 조성”, “조선산업을 활용한 산업 관광지 개발”, “국립난대수목원 유치”, “저도 완전개방 및 관광기반시설 확충”등 관광과 휴양산업 육성을 통해 산업구조를 다양화 하겠습니다.

넷째, 철도, 항공, 도로, 교량 등 교통망을 신설하고, 조기 추진 및 착공하겠습니다.

남부내륙철도 KTX를 거제에서부터 조기 착공, 동남권 신공항 가덕 유치, 국도 14호선(소동~해금강) 4차선 확장 추진, 창원~거제를 연결하는 국도 5호선 조기 착공, 거가대교 통행료 인하 등을 통해 문화·관광의 도시로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

다섯째, 거제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도시를 재생하겠습니다.

도시재생 및 도시개발, 국립노인병원 유치, 문화예술 공간이 어울어진 복합청사 건립, 시민공원 및 웰빙공원 조성, 어린이들 자연 숲 체험 시설 건립, CCTV 및 조명등 확충으로 안전한 환경 조성 등을 통해 거제시민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100년에 한번 나올까 말까한 공무원 신화’는 오직 저, 이기우를 지칭하는 말입니다. 이제 저는 이러한 능력을 바탕으로 거제시 100년 미래를 준비하고 실행해 나가겠습니다.

존경하는 거제시민 여러분!

앞으로 각 분야별 정책 공약을 지속적으로 발표하는 자리를 만들겠습니다.

다음주에는 더불어민주당 후보의 경선이 있습니다. 저, 이기우는 경선에서 승리하면, 더불어민주당의 다른 후보들의 정책들도 우리 모두의 공약, 더불어민주당의 공약이 될 수 있도록 협의체를 구성해 검토하겠습니다.

누가 거제 경제를 부활시킬 수 있는 능력이 있고, 실력이 있는 사람인지, 거제 시민들의 자존심을 세워줄 사람은 누구인지, 이기우가 보여드리겠습니다.

“거제 경제 부활! 이기우가 책임지겠습니다.”저, 이기우를 성원해 주십시오. 반드시 결과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제21대 거제시 국회의원 예비후보 이 기 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