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2:06 (금)
거제시, 국토부 주관 '2020년 스마트솔루션 챌린지' 공모사업에 선정
거제시, 국토부 주관 '2020년 스마트솔루션 챌린지' 공모사업에 선정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20.06.01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가 최근 국토부에서 주관하는 2020년 스마트솔루션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거제시가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하는 2020년 스마트솔루션 챌린지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1일 시에 따르면 이 사업은 올해 처음으로 국토교통부에서 실시하는 공모사업으로 향후 매년 전국에서 10곳의 지자체를 선정하여 스마트솔루션 구축비용[총사업비 6억(국비 3억, 시비 3억)]을 지원한다.

거제시는 올 2월 스마트솔루션 참여 민간업체 선정을 위한 공모 공고를 거쳐 3월에 평가위원회를 구성해 거제시와 공동으로 참여할 민간업체를 선정했으며, 4월 최종 사업계획서가 포함된 공모신청서를 LH본사에 제출했다.

이번 스마트솔루션 챌린지 공모사업에는 전국 지자체 50여 곳에서 참여했으며, 국토교통부와 LH에서 외부 전문가 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서면심의를 통하여 최종적으로 거제시를 포함한 전국 10개 지자체가 선정됐다.

사업내용으로는 거제 포로수용소 유적공원 내 터치스크린, 퓨처로봇 등 공원 안내 시스템 설치, 3D 가상현실 체험 구축, 유적공원 전용 모바일 앱 개발(오디오가이드, 티켓팅, 각종 콘텐츠 등) 등을 포함하고 있다.

거제시 도시계획과는 “금번 사업시행으로 포로수용소 유적공원 내 스마트기술을 활용한 관광안내 시스템, 각종 컨텐츠, 체험 프로그램 등을 구축함으로써 다양한 계층의 방문객 증가 및 거제시 스마트관광 시대 구현에 한발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