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2:06 (금)
거제시 공무원 민원인에 폭행당해.. 변광용 시장 “엄중 조치할 것”
거제시 공무원 민원인에 폭행당해.. 변광용 시장 “엄중 조치할 것”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20.06.18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지난 15일 소속 공무원이 민원인에게 폭행당한 사건과 관련“두 번 다시 있어서는 안 될 일”이라며 엄중한 대응을 예고했다.

거제시에 따르면 사건의 발단은 지난 11일 A공무원의 체납차량번호판 영치를 위한 공무수행 중에 일어났다. 이 과정에서 발생한 사안에 대해 가해자 B씨가 보상을 요구하면서 의견차이가 생겼다.

지난 15일 오전, 거제시청 세무과를 찾은 가해자 B씨는 고함을 지르며 심하게 항의를 했고, 이를 여러 명의 직원이 제지하던 중 갑자기 A공무원의 얼굴을 폭행했다. 당시 B씨는 세무과를 찾기 전 시청 민원실로 전화를 걸어 ‘A공무원을 죽이겠다’,‘가만히 두지 않겠다’는 협박성 발언을 지속적으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시 관계자는 “평소 누구보다 적극적으로 업무에 임했던 A공무원은 현재심리상태 위축과 정신적인 충격으로 우울증을 호소하고 있으며, 이를 지켜본 60여명의 동료직원들 또한 불안감으로 업무상 애로를 겪고 있다”고 전했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적법한 직무수행 중 폭행피해를 당한 공무원의 충격과 상처는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로 심각하다”면서 “불법행위에 대해 단호하게 대처하고, 시 차원의 재발 방지대책 마련에도 철저를 기하겠다”고 밝혔다.

거제시는 가해자가 법과 원칙에 따른 처벌을 받을 수 있도록 거제 경찰서를 통해 빠른 조치를 요청하고, 동일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재발방지 대책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에 공직자 특이민원 응대매뉴얼을 재점검하고 민원부서 안전시설 등의 설치 방안을 모색하는 한편 폭언, 폭행 피해 직원에 대해 피해자의 안정을 돕는 지원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