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0-22 14:25 (목)
“거제지역 학교운영위원회와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업무협약 체결”
“거제지역 학교운영위원회와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업무협약 체결”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20.06.22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운영위원회거제지역협의회 회장(천종완)과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사장(권순옥)은 지난 18일 거제청소년의 소양 함양과 공공의 가치창조를 위하여 호혜적인 협력관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거제시공공청사 6층 회의실에서 체결한 이번 협약식에는 거제교육지원청 유영갑 교육장, 학교운영위원회거제지역협의회 회장(천종완) 및 임원 7명과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사장(권순옥) 및 임직원이 참석하였으며, 주요 협약 내용은 청소년 문화 함양 프로그램 개발, 청소년 문화창달 프로그램 실천 협조, 거제시 관내 원생 및 학생 동아리 체험학습 프로그램 활동 상호 협력, 거제역사 바로알기 프로그램 공동추진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하는 것이다.

유영갑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협약은 우리교육지원청의 특색과제인 ‘거제사람, 거제「얼」교육’과 일맥상통하며, 이를 계기로 학생들이 우리 지역을 바르게 이해하고, 사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유치원과 초등학교의 현장체험학습, 중학교의 자유학기제 등을 적극 활용하여 이번 협약의 취지를 잘 살릴 수 있도록 교육행정 지원에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권순옥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공사 운영시설을 적극 활용되고, 거제 청소년들의 현장 체험학습과 거제 바로알기가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천종완 회장은 “거제의 유치원, 초중등, 고등부 학교운영위원회가 모두 참여한 가운데 청소년 문화함양을 위한 업무협약이 체결된 것은 특별한 의미가 있다”면서 “ 본 협약의 수혜자인 학생들의 행복을 바라며, 협약의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협약기간은 2년으로 하되 상호 이의 제기를 하지 않으면 1년씩 자동 연장하는 것으로 한다.

(자료문의 : 거제교육지원청 교육협력담당 강재연 ☏630-927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