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2:06 (금)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거제관광모노레일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 제공 “호평”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거제관광모노레일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 제공 “호평”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20.07.06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권순옥) 거제관광모노레일은 지난 2월부터 고용노동부의 지원을 받아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 사업(이하 착한정비단) 운영을 통하여 모노레일 정비분야에 맞춤형 공공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 이는 신중년 퇴직 전문 인력의 사회적 활용 및 일자리를 지원하며 나아가 고용․산업 위기지역으로 지정된 거제지역에 공공일자리 창출을 통하여 고령 실직자에게 생계 안정을 지원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거제관광모노레일 착한정비단 참여자 4명은 모노레일 차량 점검, 부품 교체 작업 등 전반적인 기계 및 전기 작업에 임하고 있다.

이들은 차량 정비뿐만 아니라 레일 보수 및 레일 주변 대피로 정비 등 기타 정비 업무에 투입되어 모노레일 유지 보수에 큰 힘이 되고 있다.

또 차량 정비 과정에서 착한정비단 참여자들이 자신들의 노하우(know-how)를 젊은 직원과 함께 공유함으로써 더욱더 효과적인 결과물이 도출되고 이는 곧 정비시간 단축으로 이어지는 등 긍정적인 효과를 보이고 있다.

거제관광모노레일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용노동부와 거제시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일자리 창출 사업에 적극 동참할 예정이며, 지역 기반의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가치 실현과 공공성 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