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2 10:32 (월)
상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아동센터 도서기증
상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아동센터 도서기증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20.08.21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문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호근, 윤원화)는 지난 19일 관내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하여 도서 전달식을 가졌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마스크착용, 손소독제 사용 등 방역지침을 준수하고 아동과의 접촉은 피하고 최소한의 인원만 방문하여 조용한 전달식을 진행했다.

해당 지역아동센터는 다문화 가정자녀 등 35명의 초등학생이 이용하는 돌봄기관으로 이번 기증식은 학생들이 먼 도서관까지 가지 않고도 손쉽게 책을 접하며 흥미를 가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읽지않는 책 아름다운 나눔으로’라는 슬로건으로 지난 11월부터 올해 7월까지 기증된 도서 중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 중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초등학교 학생들을 위한 책 640권을 선정해 전달했다.

김호근 상문동장은 “이렇게 좋은 책을 기증해주신 주민들에게 감사드리며, 아이들이 독서를 통해 꿈과 희망을 갖고 지성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성녀 지역아동센터장은 “도서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이렇게 도서를 기증해주셔서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희망드림북스는 상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2017년부터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특화사업으로 주민들로부터 도서를 기증받아 관내에 작은 도서관이나 취약계층가구에 배부하는 도서나눔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