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30 (목)
리미술관 '하늘 정원전' 개최...11월7일부터 12월30일까지
리미술관 '하늘 정원전' 개최...11월7일부터 12월30일까지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20.11.18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미술관이 11월 17일부터 12월 30일까지 제1전시실에서 ‘하늘 정원’展을 연다.

이번 전시는 2020년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시각예술 창작산실 전시공간긴급지원 사업의 지원을 받았습니다. 2020년 시각예술 창작산실은 시각예술 창작에서 확산까지 전 단계의 활성화를 도모합니다.

‘블루-하늘정원’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하지혜 작가의 개인전에서 만나게 될 ‘블루, 하늘, 정원’에서 우리는 어떤 의미를 발견하게 될까? 그 의미가 무엇이건 화가의 작품은 화가가 열어내는 세계이기도 하며, 작품을 관람하는 이들과 함께 여는 세계이기도 하다.

하지혜 작가는 예술 행위가 화가 자신뿐 아니라 작품을 감상하는 사람에게도 치유의 과정이기를 희망한다. 작가는 첫 개인전에서 자신의 작업이 생성과 소멸의 과정에서 드러내는 새로움의 매개이기를 바랬고, 그녀의 바램은 ‘블루-하늘정원’에서도 그대로 나타나고 있다.

작가는 말한다. “올려다 본 하늘은 항상 거기에서 나를 내려다보고 있었다. 때로는 내 마음처럼 흐리기도, 내 눈물처럼 비를 내리기도. 떠나고 싶을 땐 어김없이 구름이 나를 대신해 흘러가고 위로가 필요한 순간 구름은 우두커니 자리를 지켜주었다. 같은 시간, 서로 다른 위로를 꿈꾸다 올려다 본 하늘은 ‘모든 것은 다 지나간다’하며 토닥여주는 듯하다. 아마도 그건 당신만의 어려움은 아닐꺼라며.”

작가는 외로움을 작품으로 위로받고 우리는 작품을 매개로 공감한다. 이것이 치유의 과정이다.

리미술관 신가영학예사는 전시에 오시는 모든 분들이 치유를 받을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또한 이번 전시는 입장료 4 천원 중 3천원을 지원하니 많은 시민의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그밖에 전시에 대한 내용은 리미술관 홈페이지(http://sacheonlee-artmuseum.com)를 참고하거나, 전화(835-201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