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1-28 09:55 (목)
소중한 나의 꿈, 신나게 펼쳐요!
소중한 나의 꿈, 신나게 펼쳐요!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20.11.23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운초등학교, 16일~20일까지 꿈나래제 개최

일운초등학교는 지난 16일부터 20일까지 학생들의 긍정적인 자아 개념 확립과 다양한 진로 탐색 및 체험을 위한 꿈나래제를 열었다.

일운초등학교는 6년째 꿈나래제를 통해 진로 개발 역량을 강화하고 있었으나, 이번 꿈나래제는 코로나19 시대에 학교 밖 체험활동이 어렵고 방역수칙을 준수해야 한다는 한계점으로 인해 어떻게 활동을 해야 할지 많은 고민을 하였다.

고민 끝에 이번 꿈나래제에서는 최대한 서로 접촉하지 않고도 자아를 이해하고 내게 맞는 직업을 찾을 수 있는 활동을 마련하였다. 첫 번째 활동으로는 “랜선직업탐구”가 있다. 랜선직업탐구는 컴퓨터를 사용하여 직업흥미유형을 분석하고 내가 관심 있는 직업을 가진 실제 직업인을 멘토로 삼아 원격 진로 멘토링을 받는 활동이다. 두 번째는 “꿈을 찍는 사진관”으로 나의 미래 직업 모습을 상상하고 이를 시각화, 현실화하는 활동을 학년별 수준에 맞게 다양한 방식으로 운영되었다. 마지막으로 학생들의 꿈과 끼를 펼치는 장기자랑인 “꿈·끼자랑”의 경우 방역수칙 준수를 위해 각 반에서 진행하거나, 체육관에 거리를 두고 앉아 발표를 진행하였다.

꿈나래제에 참여한 6학년 학생은 “가장 신나는 6학년인데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많은 추억을 쌓을 수 없어서 너무 아쉬웠어요. 그런데 꿈을 찍는 사진관 활동을 통해 친구들의 미래 모습도 상상해보고 사진도 남겨서 즐거웠어요.” 라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