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30 (목)
윤영 전 국회의원 더불어 민주당 탈당
윤영 전 국회의원 더불어 민주당 탈당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21.02.08 15:4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탈당의 변에서 "민주당 이념과 가치 뛰어넘는 국민 통합의 기능 수행 못한다"
윤영 전 국회의원

윤영 전 국회의원(66)이 8일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했다. 

이에 따라 지역정가에서는 윤 전의원의 탈당이 내년 6월 예상되는 지방선거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해석이 분분하다. 

일각에서는 윤전 의원이 국민의힘 당에 입당 노크를 할 것으로 보고 있다. 입당이 허락된다면 내년 시장선거에 출사표를 던지고 경선에 참여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서일준 국회의원과 사전에 교감이 오갔는지 여부에도 촉각이 쏠린다. 세간에 이름이 오르 내리는 국민의힘 당 출마 예상자들에게도 적잖은 부담으로 작용할 개연성이 높기 때문이다.

여기에 "국민의힘 당 거제지역의 경우 눈에 띄는 경쟁력을 가진 시장 후보가 없다"는 일부 호사가들의 말 처럼 윤 전 의원이 정략적으로 민주당에 탈당계를 제출했다면 예사롭지 않은 정치적 행보가 될 것으로 보고있다. 내년 3월 대통령 선거와 지방선거가 동시에 치르질지 현재까지 결정된 것은 없다.

2008~2012년 거제에서 국회의원을 지냈지만, 한동안 지역정치판에서 이름이 잊혀져가던 윤 전 의원의 민주당의 탈당 뉴스가 지역정가에 어떤 바람을 불어 넣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민주당 주권자인 국민 섬기는 중요한 가치 훼손"

윤 전 의원은 탈당의 변에서 "민주당정권은 코로나로 지치고 힘든 국민들께 힘차고 건강한 미래의 비전과 소망을 제시하지 못하고 있다"면서 "국민은 단지 정권연장의 수단으로 전락하고 말았고, 이념과 가치를 뛰어넘는 국민통합의 기능을 수행하고 있지 못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는 "수도권의 집값이 천정부지로 오르자 제대로 된 주택정책은 펴지 못하고 집값의 상승 원인을 전정권의 탓으로 돌리고 있다"며 "이 정권의 민정수석과 법무부장관을 지낸 인사는 온갖 정의로운 이야기를 다하다가 온갖 표창장을 위조하여 본인의 딸을 부정입학시키고 아직도 변명을 일삼고 있다"고 성토했다.

또한 "한 정치인 출신 법무부 장관은 월성원전 평가 자료를 없애버린 공무원과 청와대 관련자까지 수사하려는 검찰총장의 직무를 정지시켰다"고 했다.

그는 "이런 일련의 민주당 정권의 행태는 헌법을 수호하고 주권자인 국민을 섬기는 가장 중요한 가치를 훼손시키고 있어 민주당 당원을 포기하게 되었다"고 탈당의 이유를 설명했다.

[탈당의 변 전문이다]

저는 오늘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하고 당적없는 소시민으로 돌아가고자 합니다.

민주당정권은 코로나로 지치고 힘든 국민들께 힘차고 건강한 미래의 비전과 소망을 제시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는 주권재민의 이념을 벗어나 국민은 단지 정권연장의 수단으로 전락하고 말았습니다.

또한, 이념과 가치를 뛰어넘는 국민통합의 기능을 수행하고 있지 못합니다.

국가의 가장 중요한 존재 가치는 국민을 하나로 통합하여 국력을 극대화하고 정직하고 진실하게 국민을 섬기는데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이 정권은 정권연장이 가장 중요한 정권의 목표로 보이며, 이를 위해 자기가 하는 것은 모두 옳고 타인이 하는 것은 모두 옳지 않은 아시타비(我是他非)의 정치를 하고 있습니다.

수도권의 집값이 천정부지로 오르자 제대로 된 주택정책은 펴지 못하고 집값의 상승 원인을 전정권의 탓으로 돌리고 있습니다.

이 정권의 민정수석과 법무부장관을 지낸 인사는 온갖 정의로운 이야기를 다하다가 온갖 표창장을 위조하여 본인의 딸을 부정입학시키고 아직도 변명을 일삼고 있습니다.

한 정치인 출신 법무부 장관은 월성원전 평가 자료를 없애버린 공무원과 청와대 관련자까지 수사하려는 검찰총장의 직무를 정지시키고 징계함으로써 헌법에서 임기와 정치적 중립이 보장된 검찰총장을 정권의 충견으로 전락시키려 하다가 사법부에 의해 저지 되었습니다.

그러자, 법관의 탄핵을 추진하여 불법권력행사의 마지막 보루인 사법부마저 위협하기에 이르렀습니다.

그런데도 이 사법부의 수장은 법관의 탄핵을 방조하다가 거짓말이 탄로나 온 국민의 웃음거리가 되고 말았습니다.

이런 일련의 민주당 정권의 행태는 헌법을 수호하고 주권자인 국민을 섬기는 가장 중요한 가치를 훼손시키고 있어 민주당 당원을 포기하게 되었습니다.

사랑하는 거제시민 여러분 지난해는 참으로 힘든 한해였습니다.

지치고 힘든 거제시민을 위해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것이 안타깝습니다.

코로나의 길고 긴 어둠의 터널을 지나 기쁨의 소망의 빛이 넘치는 신축년 새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2021년 2월 8일

전 국회의원 윤영 올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거제시민 2021-02-08 21:21:25
윤영이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