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0:09 (목)
거제경찰서 이전에 대안을 밝혀달라
거제경찰서 이전에 대안을 밝혀달라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21.03.12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정에 관한 질문-전기풍 의원

국민의힘 옥포1동․옥포2동 지역구의원 전기풍입니다.

존경하는 옥영문 의장님과 동료 의원 여러분!

본 의원에게 귀중한 시정질문의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울러 세계로 가는 평화의 도시 거제를 슬로건으로 거제시민의 행복한 삶에 대한 미래비전을 제시하고, 거제의 발전을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계신 변광용 시장님과 1,200여 명의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또한 지방자치 발전에 관심을 가지고 바쁘신 가운데 방청석을 찾아 주신 거제시민과 직필정론을 추구하는 언론인 여러분께도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본 의원은 거제경찰서 이전 정책, 옥포 도심 전선지중화, 덕포 중로2-10호선 4차선 확포장에 대하여 시정질문을 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질문입니다.

거제경찰서 이전 정책입니다.

거제경찰서 청사가 노후되고 협소하여 행정타운으로 이전계획을 세운지 5년이 되었습니다. 그동안 거제경찰서 신축을 위해 많은 노력들이 이어져 왔고, 이미 예산을 확보해 놓은 상태입니다. 그러나 아직까지 행정타운 부지가 조성되지 않아 거제경찰서 신축이 상당 기간 지연되어야 하는 상황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시장께서는 거제경찰서 이전과 관련하여 어떤 대안을 가지고 있는지 답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두 번째 질문입니다.

옥포 도심 전선지중화를 통한 정비가 필요합니다.

고현 도심 전선지중화 사업이 추진되면서 상가건물이 가지고 있는 여러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전선이 엉키면서 일어날 수 있는 위험요소가 해소되었고, 상가의 모습이 확연히 드러나면서 도심의 분위기도 달라졌습니다.

거제에서 가장 먼저 도시계획이 수립된 옥포 도심의 전선 문제는 심각성이 더해지고 있는 현실입니다. 도심지 전선을 지중화하는 것은 상권 활성화 측면에서 매우 긍정적이라 생각합니다.

시장께서는 도심의 전선지중화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방법에 대하여 답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세 번째 질문입니다.

덕포 중로2-10호선 도시계획도로를 4차선으로 확포장해야 합니다.

덕포 중로2-10호선은 편도 1차선으로 인도가 없어 주민들의 교통사고 위험이 높은 지역입니다. 2017년 입주한 포스코 도뮤토 공동주택과 연이어 단독주택이 들어서면서 거주민이 증가하였고, 교통량이 늘면서 아찔한 교통사고가 이어지고 있는 현실입니다.

덕포 중로2-10호선은 덕포천과 접하고 있어 도시계획도로의 변경이 필요하고, 교통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4차선 확포장이 절실히 필요한 지역입니다.

시장께서는 덕포 중로2-10호선 도시계획도로의 4차선 확포장에 대하여 답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시정질문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끝까지 경청해 주신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