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5 (금)
서일준, 거제~창원 해저터널 연결 및 국도 5호선을 통영까지 연장하는 ‘남해안 환형 도로망’ 추진 협의
서일준, 거제~창원 해저터널 연결 및 국도 5호선을 통영까지 연장하는 ‘남해안 환형 도로망’ 추진 협의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21.03.25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일준 국회의원이 경남도청 도시교통국장과 함께 국도5호선 연장 및 거제~마산 해저터널 연결 구상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있다.

서일준 국회의원(경남 거제, 국민의힘)의 적극적인 의정활동으로 거제와 통영, 창원이 하나의 도로망으로 연결되는 ‘남해안 환형 도로망’ 구상이 본격 추진됨으로써 거제 기간 교통망 구축에 숨통이 트일 전망이다.

서일준 의원이 경남도청 도시도로국장과 서울 국회의원회관에서 만나 현재 중강진을 기점으로 거제 연초까지 연결된 국도 5호선을 41km 더 연장함으로써 통영시 도남동까지 연결되도록 하는 사업을 함께 힘을 모아 추진하기로 협의했다고 25일 밝혔다. 또, 이와 함께 거제와 창원을 바다 밑 8km 지하터널로 연결하는 거제~창원 해저터널 사업에 대해서도 힘을 모아 올해까지 기재부의 총사업비 조정심의 절차 통과를 위해 노력하기로 협의했다.

국도 5호선 연장사업은 현재 중강진을 시점으로 마산을 거쳐 거제 연초까지 연결되어 있는 588km 길이 국도 5호선에 41km 추가로 연장해, 거제 연초에서 거제면과 동부면을 지나 통영시 도남동까지 연결하는 사업이다. 연장 후 국도 5호선의 총 길이는 629.4km가 될 전망이다.

거제~창원 해저터널 연결사업이 기재부의 총사업비 조정심의를 통과하고, 국도 5호선 연장사업이 국도 5개년 계획에 반영됨으로써 거제와 통영, 그리고 창원이 ‘남해안 환형 도로망’을 추진하게 될 경우 남해안 해안관광벨트 교통인프라 구축으로 지역경제가 발전하고 거제가 명실공히 거점 관광지로 육성될 전망이다.

서일준 의원은 “거제와 창원을 해저터널로 연결하고, 또 연초면까지로 단절된 국도 5호선을 거제면과 동부면을 경유해 통영시까지 연결하는 ‘남해안 환형(環形) 도로망’ 구축을 경남도와 힘을 모아 함께 추진할 것”이라며, “세계적인 자연경관인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접근성을 높임으로써 우리 거제가 동북아시아의 거점 관광지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