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5 14:35 (월)
거제메이커센터 ‘4월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거제시민 누구나 참가 가능 “전액 무료”
거제메이커센터 ‘4월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거제시민 누구나 참가 가능 “전액 무료”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21.04.02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권순옥) 청소년수련관 거제메이커센터는 상상하고 배우고 체험하는 신나는 4월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거제시민들이 첨단장비를 이용한 메이커 체험을 할 수 있는‘3D 프린터 장비교육’과‘레이저 가공기 장비교육’은 화요일 성인반과 수요일 학생반으로 나눠 진행한다.

초등 고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아이언맨 아크리엑터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은 나만의 개성 있는 아크원자로를 만들어보면서 아이들에게 성취감과 메이커 문화를 좀 더 쉽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거제메이커센터 청소년 메이커동아리를 대상으로 하는 동아리 지원프로그램은 학습공간과 장비를 제공하여 청소년들이 능동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돕는 활동으로 4월부터 메이커 활동에 필요한 다양한 기술을 배울 수 있게 된다.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나만의 도장 만들기: 우리가족 작품 전시회'는 3D 프린터와 3D 펜의 체험을 통해 메이커에 대한 흥미를 가지는데 도움을 준다.

거제메이커센터‘상상로켓’에서는 장비교육에서부터 취미활동까지 프로젝트 위주의 수업으로 진행하여 창의융합적인 메이커 교육을 제공하고자 한다.

박주언 센터장은 “거제메이커센터가 거제시 발전을 위한 인재 양성교육과 다양한 진로체험영역 확대로 개인의 창작 잠재력을 펼치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 할 수 있는 코워킹 스페이스 센터로 성장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모든 프로그램은 코로나 19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소규모 인원으로 진행되며, 거제시의 지원으로 참가비는 전액 무료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안내문을 참고하면 된다.

(문의처: 거제메이커센터 ☎ 055-639-500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