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0:22 (수)
시정에 관한 질문 - 전기풍 의원
시정에 관한 질문 - 전기풍 의원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21.06.14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소속 옥포1동ㆍ옥포2동 지역구 의원 전기풍입니다.

존경하는 옥영문 의장님과 동료 의원 여러분! 본 의원에게 귀중한 시정질문의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울러 세계로 가는 평화의 도시 거제를 슬로건으로 거제시민의 행복한 삶에 대한 미래비전을 제시하고, 거제의 발전을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계신 변광용 시장님과 1,300여 명의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또한 지방자치 발전에 관심을 가지고 바쁘신 가운데 방청석을 찾아 주신 거제시민과 직필정론을 추구하는 언론인 여러분께도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본 의원은 실용예술 대안교육 프로그램 운영, 외국인 주민센터 운영, 부울경 메가시티 추진에 따른 거제시정 대응 정책에 관하여 시정질문을 드리고자 합니다.

첫 번째 질문입니다.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실용예술 대안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제안합니다.

청소년은 장차 대한민국을 짊어지고 나갈 미래 세대입니다. 교육현장에서 바라볼 때 획일적인 공교육에 적응하지 못한 청소년들이 대안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꿈을 키워나갈 수 있는 지원 정책을 펼쳐야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개성이 뚜렷한 청소년들이 잠재능력을 힘껏 발휘해나갈 수 있도록 실용예술 대안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주실 것을 제안하고자 합니다.

거제시 고등학교가 평준화된 이후 입시위주 교육에서 탈피하여 학생의 잠재적 재능을 개발하고 개성있는 교육현장으로 변화되어 왔습니다.

공교육과 다른 교육을 원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 대한 정책이 필요한 시점이기도 합니다. 거제시가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문화의집 프로그램을 한층 강화하여 대안교육 프로그램 과정을 편성하여 운영하는 것을 적극 검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는 학업을 중단하거나 학교생활에 적응하지 못하는 청소년들을 지도하여 학업 복귀 및 성공적인 사회 진입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꿈-드림 청소년 지원센터와 같이 정부의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정책과 일맥상통하고 학부모가 짊어져야 할 부분을 지역사회가 함께 고민해 나갈 수 있는 방법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변광용 시장께서는 실용예술 대안교육 프로그램 운영에 관한 정책에 대하여 답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두 번째 질문입니다.

외국인 주민센터 운영 정책이 절실합니다.

거제시에 거주하는 외국인 주민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에 따른 외국인들이 겪고 있는 생활민원 또한 점증추세에 있습니다. 거제에서 생활하는데 불편사항을 해결해 줄 수 있는 외국인 주민센터를 운영해야 한다고 봅니다.

이역만리 외국인으로 겪어야 하는 불편사항은 국적만큼이나 다양하게 나타나고 있으며, 심지어 외국인 주민 상호 간 분쟁을 겪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러한 민원을 외면하지 않는 행정의 역할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변광용 시장께서는 늘어나고 있는 외국인 주민에 대한 정책방안에 대하여 답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세 번째 질문입니다.

부울경 메가시티 추진에 따른 거제발전 방향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지난해 지방자치법이 전부개정된 이후 부울경 메가시티가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광역단위의 행정체계는 처음 이루어지다보니 우리 시의 경우 해당 부서조차 없는 실정입니다.

변광용 시장께서는 부울경 메가시티 추진에 따른 거제발전 방향에 대하여 답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